체인지그라운드(2018)

37살에 자기 계발을 하는 이유

Buddhastudy 2018. 11. 14. 20:16


자기계발을 대체 왜 해야 하는 걸까요?

31살에 본격적으로 자기 계발을 시작해서 37살이 된 지금도 현재 진행 중인 저는 이렇게 대답하고 싶습니다.

 

인생의 자유도를 높이기 위해서

 

많은 이들이 경제적 성공을 위해 자기계발을 한다고 하지만 제가 볼 땐 인생의 자유도를 높인다는 표현이 더 적절한 것 같습니다.

 

저는 회사를 평생 다닐 생각이 없었습니다.

딸이 자라는 모습을 옆에서 보고 싶었는데, 통근, 업무 시간을 모두 따져보니 원하는 만큼 자유를 얻기가 힘들더라고요.

그래서 회사를 다니며 시간을 쪼개서 공부를 했고 철저히 준비하여 성공적으로 퇴사를 하였습니다.

 

그런데 놀라운 것이 이렇게 자기 계발을 하다 보니 예상치 못한 곳에서 큰 선문을 얻게 되더라고요.

 

첫 번째는 속독 실력이 눈에 띄게 늘었다는 것입니다.

예전에는 1주일에 책을 한권정도 읽을 수 있었는데, 이제는 어려운 책도 하루면 끝냅니다.

왜 이렇게 책 읽는 속도가 빨라졌냐고요? 바로 배경지식이 늘어났기 때문입니다.

 

속독은 기술이 아닌 얼마나 많이 알고 있느냐의 싸움입니다.

따라서 한 분야의 배경지식이 쌓이면 그 분야의 책은 막힘없이 술술 넘어가죠.

덕분에 다양한 분야의 정보를 받아들이는데 거부감이 줄었고, 이로 인해 현재 출판, 교육, 엔터테인먼트, IT 솔루션등 다양한 분야의 사업을 성공적으로 진해하고 있습니다.

 

자기 계발을 통해 얻은 두 번째 선물은 나눔의 기쁨을 깨달은 것입니다.

열심히 공부하니 내공이 늘고, 경험이 쌓이다보니 나눌 이야기가 많아지더라고요.

이 때문에 수천 명 청년들의 고민을 해결해줄 수 있게 됐고, 마침내 고민해결사라는 타이틀까지 얻게 되었습니다.

 

저는 지금처럼 계속 꾸준히 공부할 것입니다.

그리고 실력과 경험치를 늘려 이 기쁨을 함께 나눌 예정이죠.

 

이 영상을 보는 여러분도 자기 계발을 통해 인생의 자유도를 높이고 삶 곳곳에서 많은 선물을 얻을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여러분, 잊지 마세요!

꾸준한 공부는

여러분의 인생을 업그레이드 시켜줄 거라는 걸요.

자기 계발은 인생을 계발할 수 있는

최고의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