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인지그라운드(2024)

1조 사업가의 생각의 법칙

Buddhastudy 2023. 3. 2. 20:05

 

 

저는 생각은 물리적 힘이라고 믿어요.

그러니까 생각은 그냥 머리속에 많이 있는걸로 알고 있는데

생각은 물리적 현상으로 발현할 수 있어요.

 

이게 지금 제가 말하는 생각의 비밀이에요.

자동차, TV, 건물

지금 우리 눈에 보이는 모든 것은

다 처음에 상상으로 시작한 거예요.

 

사실 우리는 현실 속에 살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우리가 생각을 하지 않으면

어떤 것을 깊게 생각하는 사람들의 상상 속의 우리는 살게 돼요.

 

우리가 아무런 상상을 하지 않을수록

우리는 여전히 다른 사람의 상상물 속에서만 살게 되는 거죠.

 

저는 제가 가진 꿈들을 종이에다 하나씩 다 적었어요.

그리고 그것을 계속 읽고, 기억하고, 간직하는 버릇을 20살 무렵에 배웠어요.

 

성공하기 위해서 할 수 있는 첫 번째 단계는

목표를 명확하게 종이에 적기에요.

저는 제 인생의 목표를 20살부터 해마다 그걸 적어서

수첩에 항상 넣고 다녔어요.

 

그래서 명암 뒤에다가 적으면

20개 정도 접어요, 작게 적으면.

20개 정도로 적어서 1년 동안 들여다 봐요.

그러면 연말쯤 되면 한 3분의 2 정도는 이뤄졌더라고요.

이메일 주소의 패스워드를 그거로 바꿔요.

 

그래서 몇 년 지난 다음에 매장 300개를 이루고 난 다음에 어떻게 했냐?

매장 3,000.

 

근데 사실 위대한 행동들은 굉장히 작은 차이에서 시작해요.

여러분들의 생각의 조그만 차이, 태도의 차이,

이런 것이 큰 경계를 만듭니다.

 

그다음에 만약에

시간약속을 목숨처럼 지키는 행동 형태를 배운다면

다시 1천만 명은 앞설 수 있어요.

 

인사를 잘하고 이루고 있죠?

인사를 잘하고

아침에 일찍 일어나고

뭐 짓궂은 행동을 하지 않고

구두를 깨끗이 닦고

이런 아주 사소한 행동들

이런 행동들이 몇 백 만 명씩 앞서서

그렇게 많은 사람들을 뒤로 내보낼 수 있게 되요.

 

이분들한테 이렇게 이야기합니다.

정말 원하는 게 있으면 100번씩 써라.

나이 많은 사람들이에요.

다 사업체를 갖고 있는 분들인데

지금 하루에 100번씩 써서 저한테 카톡으로 메일 보내요.

 

그런데 여러분들 100번씩 쓰다가

설령 못하더라도 별로 상관이 없어

만약에 100번씩 100일 동안 쓰면 소원을 이루어 준다는 데

그것도 못 하면

사실은 그건 나한테 절박한 건 아니에요.

예 정말 절박하다면 100번씩 쓸 수 있을 거에요.

저는 8번을 그렇게 썼는데 다 이루었어요.

 

미국에 가서 사업체를 살 때, 제가 사고 싶은 회사가 있으면

돈이 있는 거 없는 거 별 상관이 없어요.

그냥 그 회사 문 앞에 가서 매일 아침 100번씩 되뇌고 왔어요.

저건 내꺼다, 저건 내꺼다

그리고 출근하는 거예요.

그럼 어느 날 내게 되어 있더라구요.

 

그다음에 어떻게 해야 하냐?

이런 비밀을

저처럼 다른 사람한테 알려주시면 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