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님법문/대행스님 법문

대행 스님 법문_ 자생중생 제도를 어떻게 해야 하나요?

Buddhastudy 2023. 5. 1. 19:52

 

 

 

여러분들 몸뚱이 속에 의식들이, 생명들이, 모습들이

천차만별로 있죠?

근데 그 생명들은 전자에 어떻게 살았느냐에 따라서 차원대로

그 부모를 정하게 돼 있거든요.

 

어떻게 살았느냐에 따라서,

차원이 어떤 거냐?

그것이 바로 금 차원이라면 금은방에 탄생이 될 거고

또 무쇠 차원이라면 무쇠전에 무쇠로 탄생이 될 거고

넝마전이라면 넝마전에서 넝마로 탄생이 될 거고

이러듯이, 그렇게 이 세상에 출현을 하게 돼 있죠.

 

그거는 왜냐하면

악업 선업, 인연 지은 인연들이

바로 내 몸뚱이 속에 주둔을 하고 있으니까요.

 

자기 영혼과 더불어

같이 정자 난자를 빌어서

자기 탄생을 시키는 것이

바로 자기 주인공(主人空)이거든요.

 

그래서 그 수억겁 광년을 거쳐오면서

진화시키고 탄생시키고 이렇게 온 장본인이

바로 여러분들의 주인공의 바로 주장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선장이라고도 하고

주장자라고도 하고

주인공이라고도 하고

참부처라고도 하고

참나라고도 하고, 그렇게 이름은 많죠.

 

헌데 거기에다가

모든 것은, 이 마음을 통해서 그 업식에서 나오는 거를

여러분은 자기 마음에서 나오는 줄 알고

착각을 하고 있어요.

 

그런데 그 마음에서 나오는 게 아니라

진짜 자기가 하고 싶은 말

하고 싶은 생각을 하는 게 아니고

컴퓨터에 넣어놓은 그 입력이 바로 나오는 겁니다, 그냥!

 

그러니까 그 나오는 대로 다시 되집어 넣으면서 하는 소립니다,

내가 주인공에 되놔라 이 소리가.

되나오는 거를,

잘 나오는 거는

, 참 잘 나오게 해서 감사해.’ 하고 놓고

또 잘 못 나오는 거는

너만이 잘 나오게 할 수 있어.’ 그러고 되 거기다가 넣는 겁니다. 되입력을 하는 거죠.

 

되입력을 해야 앞서에 입력된 게 없어지면서

새 입력이 자꾸 들어가는 거죠.

 

그래야 만이 그 유전성·업보성·인과성·세균성·영계성

이 다섯 가지가 다 무너지게 됨으로써

를 발견할 수가 있는 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렇게 자유인이 되려면

내 자생중생들부터 바로 조복을 받아라, 항복을 받아라 이 소리죠.

 

얼른 쉽게 말해서

자꾸 그것도 강제성을 띄어서 항복을 받는 건

항복을 받는 게 아니고

인의롭게 유유하게 자비롭게 지혜롭게 모든 것을 거기다가, 나오는 거를

'너만이 할 수 있어.' 하고 거기다 되놔야 만이

다시 입력이 돼야 그거 없어지지

그렇지 않으면 없어질 수가 없죠!

 

그러니까 거기다가 되,

지금 모두 여러분한테 이끌어주는 그 관법이 그대로 그겁니다.

 

그거를 해야 만이

내 내면의 자생 중생들부터

그 의식이 마음의 선장과 더불어 한마음이 돼야

배가 지나가는데도 배가 뒤집히지 않듯이.

파도가 쳐도 아무리 뇌성벽력을 해도

배는 잔잔히 건너갈 수가 있는 거죠.

 

그와 같이 우리 이 몸뚱이가

그렇게 잔잔하게 편리하게 평등하게 이렇게, 잘 갈 수가 있다는 얘깁니다.

 

아리송합니까?

아리송할 거예요.

그러니까 그대로, 그대로 그렇게 해보세요.

 

자기가 자기 차원은 자기가 알게 돼 있습니다.

누가 알려주는 게 아닙니다.

자기 차원은 자기가 자꾸자꾸 알아집니다.

 

그저 보고 듣고 하면서 생활하면서

'아휴, 참 저런 사람 무척 답답하다.'

이럭할 때 벌써 자기 차원이 높아진 겁니다.

 

그러니까 그쯤 아시고

열심히, 일을 하다가도 똥을 누다가도 밥을 먹다가도

생각나면 생각나는 대로

한 찰나에 그냥 거기 놓으세요!

너만이 할 수 있잖아!’ 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