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은영TV

[오은영TV] 아들의 생떼는 끝이 나긴 할까? 생떼쟁이 아들의 충격 반전♨ - 요즘 육아 금쪽같은 내새끼 41 회

Buddhastudy 2021. 4. 26. 19:04

 

 

금쪽이는요,

발달에 전혀 문제가 없어요.

언어도 빠르고요,

인지기능 이런 것들이 나이보다 조금 더 앞서있어요.

 

그리고 이 아이는 상호작용기능도 굉장히 좋은 편이에요.

그래서 이 아이는 크게 문제가 없어요, 제가 봤을 때는.

 

이해 안 되시죠?

얘 문제 별로 없는 애인데 왜 떼를 쓸까?

 

제가 봤을 때 이 아이는

자기가 해야 하는 말의 양과

하루에 해야 하는 정서적 상호작용의 양이 있어요.

그걸 다 해야 직성이 풀려요.

얘는 그런 아이예요.

 

그래서 끊임없이 엄마랑 말하고 싶어요.

말하고 싶은 아이예요.

 

그런데 이 말이 얘는 정서적 상호작용을 굉장히 원하는 아이에요.

유난히.

남자아이지만, 이런 애들 있잖아요.

굉장히 스윗하고 아주 자장하고 이런 유형에 속하는 아이에요.

 

그러면 문방구에 가면

지우개 주세요이렇게만 하는 아이가 아니라.

안녕하셨어요? 요즘 장사 잘되세요 사장님?

, 지우개가 많다,”

이런 아이예요.

 

그런데 충족감이 굉장히 떨어지고 있어요.

, 그러면 앞에 봤던 영상을 한번 기억해봅시다.

 

이 아이가 이유 없이 일어나자마자 울었어요.

우리가 봤을 때는 이유가 없지만

얘는 딱 떼쓸 때 엄마가 옆에 있고

금쪽이 잘 잤어? 굿모닝이런 걸 바라는 아이예요.

 

그리고 나왔어.

그런데 들어줄 때도 많지만 거절도 많이 하세요, 어머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