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공부 1

[나탐 Natam] 원하는 것을 이루는 방법 - 현실의 진실 (이제는 아셔야 할 때..)

Buddhastudy 2021. 11. 8. 18:54

 

 

 

 

우리는 살면서 끊임없이 무언가를 원합니다.

좋은 대학, 좋은 직장, 좋은 짝, 좋은 외모, 좋은 집, 사회적 성공, 좋은 인간관계 등

돈이 많으면 이 모든 것을 해결해 줄텐데 돈이 엄청나게 많으면 좋겠다 생각합니다.

 

지금 무엇을 원하고 계신가요?

나의 삶에서 어떤 것이 이루어졌으면 하나요?

잠깐 떠올려볼까요?

 

여러분은 지금 마음속에 떠올리고 있는 그것을 이룰 힘을 이미 갖고 있습니다.

우리 모두는 출신이나 환경과는 상관없이 누구나 원하는 삶을 창조할 힘을 갖고 있습니다.

그러나 어떤 사람들은 쉽게 원하는 것을 이루고

어떤 사람들은 아무리 노력해도 이루지 못합니다.

 

--현실에 대한 무지

내가 아무리 열심히 노력하며 살아도 만족스럽지 않은 삶을 사는 이유는

내가 겪는 이 현실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이해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

현실에 대해 무지한 채 살아가면

내가 원하는 삶이란 것은 평생 남의 이야기

내가 아무리 피땀 흘리고 노력한다고 해도

내가 원하는 삶은 나에게 주어지지 않습니다.

 

원하는 것을 이루고 싶다면 기본적으로

내 삶 속에서 벌어지고 있는 이 모든 일들, 내가 겪어온 일들이

/나로 인해/ 일어난다는 것을 깨우쳐야 합니다.

 

나는 내 삶을 이렇게 만들지 않았어.”

환경이 이렇게 주어졌을 뿐이야.”

열심히 살아도 어려운 이유는 당연히 가난한 부모 밑에서 가난하게 자랐으니까

내가 누구 때문에 고생하며 산다

그런 상황 때문에 일이 잘 안 풀려.”

이유가 이것저것 너무나도 많습니다.

나는 언제까지나 피해자라고 외칩니다.

 

여러분, 우리가 이 세상에 태어나고 보니 나도 모르는 사이에

삶이 이렇게 짜여 있는 듯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나는 어쩔 수 없이, 선택권이 없이,

언젠가는 나아지겠지, 팔자려니 하고 하루하루를 살아갑니다.

 

우리의 마음은 끊임없이 피해자 행세를 합니다.

내가 이 몸뚱아리(에고)인 줄 알고 살아가기에

눈에 보이는 것이 전부라고 믿습니다.

 

피해자 모드를 켜놓고 살아간다면 (이것 때문에... 저것 때문에... 내 삶은 힘들다)

여러분이 원하는 삶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삶은 죽을 때까지 지금과 같이 흘러갈 거에요.

 

지금 여러분 삶이 만족스럽든 만족스럽지 않든

이미 누군가가 이 현실을 만들어 놨기에 살고 있는 것이 아닙니다.

내가 이 현실을 만듭니다.

 

과거로부터 지금까지 내가 내 삶을 이렇게 만들어왔고

나는 현재 매 순간 현실을 창조하며 살고 있고

앞으로(미래)도 나의 창조에 따른 현실을 겪게 될 것입니다.

 

내가 겪는 현실, 이 모든 것의 근원에는 내가 있습니다.

내가 눈을 뜨고 이 세상을 보고 있기에 이 세상이 존재합니다.

 

 

--현실 창조 원리

그럼 현실이 창조되는 원리는 뭘까요?

내가 내 내면에 무엇을 담고 있냐에 따라 그것이 그대로 현실에 구현

 

나를 포함한 우주 만물은 매 순간 진동하고 있는 에너지이죠.

내가 내는 생각, 감정이 눈에 보이지 않는다고 해서

그냥 없는 상태로 있는 것이 아닙니다.

 

내가 내는 새앆, 감정, , 행동 등은 에너지 형태로 남아

그대로 우주에 영향을 미칩니다.

그 에너지가 그대로 반영되어

내가 그것을 물질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이 현실에 나타납니다.

 

, 내가 체험하고 있는 이 현실은 나의 관념이 투사되어 보여지는 세계

좀 쉽게 말하자면, 이 세상은 내 내부가 그대로 비춰서 반사되어 보여지는 거울 속 세상

 

그래서 유명한 예로

컵에 따라진 똑같은 양의 물을 보고

물이 반 밖에 없다.”

물이 반이나 있다.”

 

이 둘의 현실은 같지 않습니다.

각자 완전하게 다른 현실을 체험합니다.

그렇게 똑같은 것이 주어져도

어떤 사람은 행복해하고 어떤 사람은 불행해하죠.

 

* 내 삶이 원하는 대로 흘러가지 않는 이유?

내가 각박한 현실 속에 살고 있기 때문이 아니라

내 내면의 두려움이 그대로 세상에 비춰 있어서

두려움과 걱정이 가득한 현실을 체험하는 것입니다.

 

* 내 삶이 즐겁고 풍요로운 이유?

나에게 이미 물질적인 부가 주어져 있기 때문이 아니라

내 내면의 사랑이 그대로 세상에 비춰 있어서

넉넉하고 풍요로운 현실을 체험하는 것입니다.

 

특히 내 마음이 더 집중하는 것일수록 에너지는 더 강하게 작용해

더 쉽게 현실로 경험하게 됩니다.

 

또한, 비슷한 주파수의 에너지끼리 강하게 연결

내가 어떤 것에 대해 생각을 자주 할수록

또는 두려움이든 사랑이든 그것에 대한 강한 감정을 가질수록

그런 현실을 더 자주, 빨리 마주하게 됩니다.

 

현실 창조에는 콩 심은 데 콩이 나고 팥 심은 데 팥이 나는

아주 간단한 법칙이 작용.

 

 

--현실 창조 원리

그렇다면, 내가 내 현실을 창조하니까

내 마음속에 그리고 있는 현실 역시도 창조낼 수 있다는 얘긴데

누구에게나 그런 힘이 있는데

왜 나는 정작 원하는 현실을 창조하는 것이 어려울까요?

 

끌어당김의 법칙대로라면, 내가 돈에 대해 집중하면 돈을 끌어당기는 것이 맞습니다.

통장에 ‘1억 정도가 있으면 좋겠어하면 1억이 생겨야 하는데

정작 현실은 천만 원 차도 없고 돈 나갈 일만 자꾸 생깁니다.

꿈은 이루어진다는 말이 있듯이 생각하는 대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아무개 1번과 2번이 똑같이 밭에 콩을 심었는데

1번 밭에서는 콩이 자라고 2번 밭에서는 팥이 자랍니다.

2번의 경우 콩을 심었다면 콩이 자라야 하는데, 왜 팥이 자랄까요?

왜 원하는 대로 이루어지지 않을까요?

 

간단한 이유죠.

애초에 2번은 콩을 심지 않고 팥을 심었기 때문입니다.

내내 팥만 심고 있었는데 정작 본인은 팥을 심었는지 모르고 있었다.

 

삶이 잘 안 풀린다면 내가 애초에 무엇을 심었는지 알아차립시다.

지금 여러분이 원하고 있는 그것, 내 삶이 이렇게 됐으면 좋겠다.

그것을 잠시 생각해볼까요?

 

아주 사소한 것에서부터 큰 것까지 여러 가지 무엇이 됐든 좋아요.

무엇이 됐든 간에 그것에 꽃여 있는 내 시선을 여기 내 마음으로

내 마음 상태, 나의 내부를 잠시 들여다봅시다.

 

그것을 생각했을 때 기쁨과 사랑이 앞선다면

그것은 이루어질 것이고, 그것을 생각했을 때 걱정과 불안함이 앞선다면

그것은 이루어지지 않을 것입니다.

 

 

--현실 창조의 숨은 주역

그럼 불안함이 느껴지는 그 원하는 것에 대해 솔직해져 봅시다.

그것을 갖고자 하는 마음 상태를 잘 들여다보니

그것이 지금 없어서 부족해 하는 마음이 숨겨져 있지 않나요?

 

1억 갖고 싶다 = (숨은 뜻) 지금 1억이 없다, 돈이 부족하다.

돈에 대해 즐거워하는 마음보다 걱정하는 마음이 더 큽니다.

(숨은 뜻) 돈이 부족하다 = 당연히 돈이 부족한 현실을 창조

이해를 위해 몇 가지 예를 더 들어볼게요.

 

) 외모가 예뻐지고 사랑받고 싶어

해석) 외모가 못났고 부족하고 사랑이 부족하다.

= 외모에 집착하고 사랑을 갈구하는 나를 창조

 

) 돈을 많이 버는 남편 두고 싶다

해석) 남편이 돈을 많이 벌지 못하는 것을 걱정한다.

= 나는 무능력한 남편을 창조

 

) 직장 상사에게 인정받고 싶다.

해석) 인정받지 못하는 것에 두렵다

= 나는 나를 못마땅해하는 상사를 창조

 

) 우리 아이의 학교 성적이 좋았으면...

우리 아이의 성적이 낮은 것을 걱정한다.

= 나는 공부는 안 하고 딴짓만 하는 아이를 창조

 

내가 아무리 기쁜 척, 불안하지 않은 척 해봤자.

현실 창조에는 내가 내는 에너지가 필터 없이 솔직하게 반영됩니다.

 

, 여러분이 지금 원하고 있는 그런 삶이 이루어지지 않는 이유는

그것에 대해 부족함을 느끼는 마음으로부터 현실이 창조되기 때문.

그것에 대한 결핍이 그것을 원하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그것을 이루고 싶어 하기에 이루지 못하는 것.

 

결핍된 마음은 결핍된 현실을 창조

내가 뭔가를 원하고 있는 그 마음은

그것에 대한 부족과 결핍으로부터 나오기에

내가 아무리 이런저런 노력을 해도

결국 나는 그것이 없는 체험만, 그것을 이루지 못하는 체험만.

 

 

---현실 창조 법칙 이용

여기까지는 쉽죠.

그러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결핍 마음 = 결핍 현실) 반대로 접근하기

 

풍요로운 마음은 풍요로운 현실을 창조

내가 그것에 대해 /아무런 결핍 없이/ 풍요로운 마음을 갖고 있으면

나는 굳이 애쓰지 않아도 그것이 실제로 풍요로워지는 체험을 하게 될 것입니다.

 

그래서 그것을 이미 가진 듯이 생각, 감정, 행동하면 되겠죠.

돈을 많이 갖고 싶다면, 이미 돈을 풍족하게 가진 마음 상태와

그것에 대해 기쁨, 사랑 등의 긍정적인 감정을 갖습니다.

 

그러면 나의 잠재의식이 결핍에서 풍족함으로 바뀌게 되고

행동을 실행에 옮겼을 때 실제로 그것이 풍족해지는 체험을 하게 됩니다.

 

인간의 잠재의식은 상상과 실제를 구별하지 못하기 때문에

상상을 통해 내가 이미 그것을 풍요롭게 가진 상태를

지속적으로 잠재의식 속에 주입합니다.

그러면 실제로 그것이 풍요로워지는 현실을 체험

 

 

--풍요 추구의 함정

여기까지 다 좋은데, 솔직해집시다.

지금 그것을 풍족하게 가진 것 같은 마음 상태를 갖는다?

그런 마음을 가지려고 노력하는 그 순간조차

그것에 대한 욕망이 있진 않나요?

 

아무리 결핍이 아닌 척, 풍요로 그럴듯하게 포장해도

이미 내 깊은 무의식 속에는 사회적 관념, 오래된 사고방식, 잃는 것에 대한 두려움이 뿌리 깊게 박혀 있습니다.

무의식 속의 두려움은 자꾸 더 나은 삶을 상상하게 할 뿐입니다.

두려움은 나를 자꾸 나를 미래로 데려갑니다.

 

원하는 삶을 살고자 하는 바탕에는

지금보다 더 나은, 더 행복한 미래를 꿈꾸는 마음이 있지 않나요?

 

우리는 내면의 행복을 얻고자 끊임없이 외부 세계에 집중합니다.

, 성공, 인간관계 등의 일부의 것을 얻으면

지금 이런 불행한 느낌에서 탈출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니요,

행복해지고자 하는 소망의 뒷면에는 슬픔과 괴로움이라는 그늘이 있습니다.

나를 행복하게 할 것들을 소유해야 한다고 믿을수록

나는 행복과 멀어집니다.

이 상태라면 나에게 1,000억이 있다 한들

나는 끊임없이 부족해하고 불행한 느낌에서 벗어날 수 없을 것입니다.

 

 

--삶은 지금 여기에

나의 삶은 지금 여기에 펼쳐져 있습니다.

하지만 나의 욕망은 나를 지금이 아닌, 미래를 기대하게 합니다.

미래를 상상하게 합니다.

삶을 상상하는 대로 쫓게 되면 나는 결과에 연연하게 됩니다.

 

돈이 많은 미래가 올까 기대하고 돈이 없는 미래가 올까 걱정합니다.

그 결과라는 것에 눈이 멀어 있어

지금 주어진 삶을 있는 그대로 바라보지 못합니다.

지금 나에게 주어진 것들에 대해 감사와 사랑을 느끼지 못한 채 살아갑니다.

지금 여기서 누릴 수 있는 삶의 기쁨을 무시한 채 살아갑니다.

욕망이 더 이상 욕망이 되지 않을 때 나는 자유로워집니다.

결과가 콩이 되든 팥이 되든 상관하지 않을 때 나는 자유로워집니다.

 

내가 지금 자유로워질 수 있을 때, 내가 지금 주어진 것에 감사할 수 있을 때

진정한 행복이 있는 삶을 창조합니다.

 

여러분이 원하는 삶을 살 수 있는 그 힘은

외부로부터 찾을 수 있는 것이 아니고

지금 여기 내 안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불안감이 찾아올 때마다 불안감을 미래로 포장하지 마시고

지금으로 돌아와 현존하기

삶은 지금 여기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