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님법문/불교TV_즉문즉설

선업스님의 즉문즉설 제55회 6. 어머니의 치매 겁이 납니다.

Buddhastudy 2014. 6. 1. 20:29

출처: 불교TV

 

 

이런 부분은 제가 구마다 [건강가정 지원센터 http://www.familynet.or.kr ]가 설치되어있고요. 국가에서 지원해주겠다고요. 국가에서 운영하는 거예요. 그리고 [치매정보 365 http://www.edementia.or.kr ]라고 해서 여러분이 잘 아시다시피 보건복지부에서 운영하는 게 있습니다.

 

그래서 전화하시면 여기에 대해서 사랑방상담의 자료실이 다 있어요. 그래서 이것만 풀기위해서 중앙치매 센터는 것이 있고 전화 연결 다 받습니다. 그래서 여러분이 이건 상식적으로 알고 계시면서. 정말 좋은 질문 하신 거 같습니다. 이런 걸 알고계시면서 대비를 하시면 정말 좋을 거 같습니다.

 

그리고 여기서는 거의 매달 거쳐서 훈련 같은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거기 참석하시면 치매에 대해서 정보도 드리고, 가정에서 어떻게 해야 된다. 이런 것들에 대해서 쭉~ 설명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여러분들이 이런 설명을 듣다보면 아무래도 해결점이 쉽게 나오겠죠. “~ 이게 내가 이렇게 하면 이렇게 문제가 해결될 수 있겠구나.” 이렇게 되는 것이죠. 그래서 여러분들이 이런 기관들을 많이 활용하셔야 된다는 거, 여러분 꼬옥~ 기억해주시면 좋겠구요. 사연 보내주신 분 정말 좋은 사연, 정말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