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 역사/MBC1919-2019 기억-록

[기억록] 윤동주X비와이 _ '시와 힙합'이 만났을 때

Buddhastudy 2019. 4. 3. 19:28


작사 작곡 비와이

20191월 발표 예정 신곡 선공개

 

우리는 자유할 때가 자연스러운 법

자연스러운 것이 멋스러운 거고

가진 걸 자랑하는 게 얼마나 자연스러운 건지

 

Korea ura! (대한민국 만세!)

 

 

윤동주

창밖에 밤비가 속살거려

육첩방은 남의 나라

시인이란 슬픈 천명인 줄 알면서도

한 줄 시를 적어볼까.

 

 

비와이 X 윤동주

기억하여 기록하다

 

Korea ura! (대한민국 만세!)

 

우리는 자유 할 때가 자연스러운 법

자연스러운 것이 멋스러운 거고

가진 걸 자랑하는 게 얼마나 자연스러운 건지

 

Korea ura! (대한민국 만세!)

 

저들의 우월해지고 싶은 마음과 혐오 땜에

자유 할 권리를 짓밟힘 당한 나로 변해

너와 내가 동등해질 땐

각자가 서 있는 곳에서 자유한 게 전제조건

 

이제 내 땅에서 만큼은 마음대로 할 수 있게 된

우리들의 호흡은

 

내가 아닌 나의 뿌리임을 기억해야 돼

이젠 선이 악을 위협해야 돼

 

평화는 네 옆에 와 내 영을 평안히 해줘

잊지 마 우리 부모님 아버지 어머니의 도움

 

 

19805월 광주 시민들이 부른 애국가

 

 

영원히 회복된 나의 집 그래 나의 고향

되어가네 처음 그대로의 모양

 

3.1 운동의 혼을 이어받은 사랑하는 내 뿌리의 피 묻은 토양

나의 집의 주권은 .... 아닌 오직 너와 나에게

Put ya hands up 대신 거수 하고 외치자 우리들의 만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