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돈과 시간에서 자유로운 인생을 꿈꾼다.
회사에서 싫은 소리를 들으며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내가 잘하는 일, 좋아하는 일을 자유롭게 하며 일이 아니라 사랑하는 사람들과 충분한 시간을 보내며 살아가고 싶어한다.
변해가는 미래에서 지금과 같은 방식으로 살아남을 수 없다는 건 다들 알고 있다.
그래서 최근 뜨고 있는 것이 바로 ‘1인 기업’들이다. 누구나 1인 기업을 꿈꾸지만 현실은 그리 만만하지 않다.
돈과 시간에서 자유로운 인생 1인 기업 실전편의 저자 이승준씨는 말한다.
“최근 일에 대한 고정관념이 많이 사라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1인 기업을 이야기합니다.
하지만 무작정 1인 기업을 시작하는 것만큼 바보 같은 짓도 없습니다.
1인 기업을 꿈꿔왔다면 최소한 이 3가지 개념은 반드시 알고 시작해야 합니다.
반드시 3가지 핵심 요소에 대해 완벽하게 이해하고 난 뒤에 1인 기업에 도전하세요.
* 온라인 사업의 첫 번째 절대요소<트래픽>
온라인으로 돈을 번다는 것은 누군가에게 무언가를 판매한다는 뜻입니다. 판매가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방문자들이 필요하며 그들이 얼마나 구매하는지에 따라 매출이 결정됩니다.
소비자들이 사이트에 방문하는 것을 트래픽이라는 용어로 표현하는데요, 트래픽을 사람이라고 생각한다면 많은 트래픽을 만든다는 것은 많은 사람들이 내 상품을 본다는 뜻입니다.
트래픽이 거대하게 받쳐주기만 한다면 절반은 이미 성공했다고 봐도 과언이 아닙니다.
* 온라인 사업의 두 번째 절대요소 <사업체 전략기회>
앞에서 말한 것처럼 수십만 트래픽을 자유롭게 낼 수 있다면 어느 정도 매출은 나올 것이니 사업체를 성공궤도에 올려놓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 좋은 기획과 전략이 있다면 당연히 훨씬 더 높은 매출을 낼 수 있겠죠.
비슷한 사업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소비자들이 왜 내 아이템을 선택해야 하는지, 그 이유에 대해 반드시 고민해야 합니다.
어떻게 하면 타깃 소비자에게 매력적으로 보일 수 있을지, 치열하게 고민할 때 사업은 더욱 안정화 될 수 있습니다.
* 온라인 사업의 세 번째 절대요소 <마케팅 전략>
‘바이럴 마케팅’이라는 용어에 대해 이제는 익숙하실 겁니다.
SNS에서는 재미있고 신기한 콘텐츠 하나로 수많은 트래픽을 창출해 낼 수 있습니다.
큰 비용없이 누구나 간단한 아이디어 하나로 가능하죠.
Will it blended라는 마케팅 아이디어 하나로 엄청난 성공을 거둔 블랜드텍이 좋은 사례입니다.
블랜드텍은 청소기 모터로 만든 분쇄기 회사였는데, 분쇄기에 유리구슬, 골프공 등을 가는 모습을 찍어 유튜브에 업로드 했습니다.
소비자들은 이 모습을 신기해했고, 블랜드텍은 고객들의 요청을 받아 스마트폰이나 게임기 등을 가루로 만들었습니다.
이 신기한 영상이 공개 된지 2년 만에 블랜드텍은 매출을 700%나 상승시키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어떻게 하면 소비자들을 즐겁게 해줄 수 있을지 고민하세요.
고민이 깊어질수록 그들 스스로 상품에 대해 바이럴 마케터가 되어줄 것이고, 당신의 상품을 열성적으로 대신 홍보해주게 됩니다.
1인 기업을 꿈꾸고 있다면 <트래픽> <사업기회> <마케팅전략> 이 3가지 요소를 반드시 기억하세요.
이 3가지 요소가 제대로 맞아 돌아가야만 비로소 성공적이고 안정적인 ‘1인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습니다.
돈과 시간에서
자유로운 인생을 살고 싶다면
‘1인 기업’을 제대로 공부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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