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마인드·드러내야산다

[1분 심리학] 일 잘하는 사람이 알려주는 업무 순서. 시간관리 솔루션

Buddhastudy 2022. 12. 28. 20:05

 

 

시간 관리는 중요도 하고 긴급도를 기준으로

시간 관리를 해야 한다고 했잖아요.

 

첫 번째,

To do list를 적고

그 중에서 가장 중요한 일을 먼저 오전 중에 처리하는 게 중요합니다.

 

두 번째,

중요한 일을 먼저 처리해라.

업무적으로 중요한 일은 회사를 중심으로 생각해야 하는 거죠.

그래서 회사의 매출을 높이기 위해서

중요한 일이 무엇인지 정해져 있다면

그것을 중심으로 먼저 해야 합니다.

 

중요한 일이 무엇인지 모르겠다면

직장 상사에게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아보고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을 찾아보는 게 중요합니다.

 

개인적으로 중요한 일이라고 하는 건

인생 전체를 놓고 중요한 일을 정해야 해요.

 

 

세 번째,

다이어리를 활용해라.

다이어리를 4사분면을 그려놓고

중요하고 급하지 않은 일 | 중요하고 급한 일

중요하지 않고 급한 일 | 중요하지 않고 급하지 않은 일

 

포스트잇으로 한 장씩 적어 놓고

처리한 건 포스트잇을 떼는 게 중요한데요

급한 일보다 중요한 일 먼저 하는 것을

이번에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