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인지그라운드(2019)

포기하고 싶을 때, 당신을 일으켜 세울 영상(feat.동기부여)

Buddhastudy 2019. 8. 6. 19:20


포기하고 싶나요?

 

세상에는 늦은 때라는 게 없습니다.

세상에는 뭐만 있냐면

완성과 미완성만 있을 뿐입니다.

 

미완성은 영원히 늦는 거예요.

인생에 완성을 끊임없이 추구할 수 있는 용기만 있다면

늦은 건 없습니다.

 

최선이라는 것은 지속가능한 최선을 말합니다.

그게 되게 중요해요.

기회랑 위기는 붙어있다니까요.

 

위기가 넘어가면 그 다음부터는 상대적으로 기회가 되는 거고

기회를 놓치면 위기가 돼요.

 

어떤 기회는 한정적이고

나도 하고 싶고 너고 하고 싶고

경쟁하지 말자, 우리 다 똑같이 하자.’

그런 사회주의, 공산주의는 이미 실패한 시스템이라고 다 드러났어요.

 

이거를 여러분이 안 겪을 방법이 없는데

이미 나는 능력이 없으면서도

그래도 저는 300만 원을 받아보고 싶습니다.”

 

과거에 충분한 노력으로 실력을 축적하지 못한 친구들이

현재를 한 번에 뒤집고 싶어 하고

자기의 뜻을 알아봐달라고 일하고 싶어 하죠.

 

당신의 뜻은 알겠지만

불가능합니다.

 

상황을 반전시키고 싶다.

그러면 지금 당장은 안 된다는 거예요.

시간이 걸린다는 거예요.

 

지금 고통스럽잖아요.

버텨야 된다는 거예요.

 

자신이 의지박약이라고 하시는 분들은

의지가 약한 게 아니라 전략이 부족한 거예요.

특히 환경설정을 하는 전략이 부족하기 때문에

본인이 착각하는 거죠.

자기는 의지박약이라고.

 

다 전략인 거예요.

다 방법론인 거죠.

 

전략을 내 상황에 맞게 적재적소에 활용해서

나의 의지력을 높게 만드는 거거든요.

이게 유지가 되면 어떤 일이 벌어지냐면

습관이 된다고 말씀드렸잖아요.

 

습관이 되기 시작하면은

자동으로 의지가 생기는 거예요.

왜냐면 습관은 그걸 안 하면 이상한 단계니까.

 

막연하게 내가 정신승리로 뭘 하겠다는 것 보다

전략, 환경설정을 해야 돼요.

내가 할 수밖에 없는 환경에 넣어야 돼요.

 

평소에 자기계발을 하는 사람들의 마인드는 뭐냐면

어떤 변수에서도 대응하려는 자세가 있는 거예요.

 

평소에 나는 솔직히 이럴 수 있어요.

크게 세상을 바꾸고 싶은 마음도 없어. 내가 지금 직장 잘 다니고 있는데.

그 직장이 계속될 거라고 누가 장담합니까?

할 수 없죠?

 

이럴 때, 내가 평소에 자기계발이 되어있으면

이 사람은 안전벨트를 매고 있는 거예요.

그래서 그런 사고가 닥쳐왔을 때 극복할 수가 있는 거죠.

 

내가 인생을 살 때

내가 느끼는 고통은 나의 몫이고

그 고통을 피할 수 없다면

그 고통을 이기자 이거죠.

 

아무것도 남는 게 없는 게 아니라

남는 게 생긴다는 거죠.

 

내가 성장하고

내가 더 커지고

또 강해진다는 거죠.

 

성공하고자 하는 젊은 분이 계시다면

절대 포기하지 말았으면 좋겠습니다.

버티는 게 중요하고,

꾸준히 하는 게 되게 중요해요.

 

버텨라!

그것이 이기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