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2/27 8

[법륜스님의 세상보기] 북한은 개방할 수 있을까?

북한은 중국처럼 개방하면서 동시에 사회주의 체제로 갈 수 있을 텐데 왜 그러지 않을까요? 그리고 현재 남북 전쟁의 위기 정도와 미국이 북한과 직접 대화할 가능성은 얼마나 되는지 궁금합니다.// +++중국이 개방할 수 있었던 이유 중국도 옛날에 '죽의 장막'이라고 해서 일체 외국인들 못 들어오게 하고 봉쇄해서 지냈습니다. 그러다가 중국이 핵무기를 개발하고 중국은 전쟁 상태가 아니니까 안보적 위협이 없었기 때문에 개방을 할 수가 있었다는 얘기에요. 권력 유지를 위해서는 다당제나 민주주의를 안 받아들이고 공산당 체제하에 독재를 했지만 경제는 대외적으로 개방을 했다 이런 얘기에요. 우리가 보통 '개혁'과 '개방'이라고 해요. '개혁'이라는 것은 국내 정치 체제를 민주화로 바꾸는 것이고 '개방'이라는 것은 대외(..

[현덕마음공부] 분별하지 않는 지혜가 최고의 지혜다

지성이란 고도의 분별력이다. 그러나 마음은 다르다. 분별은 호오를 낳고, 투쟁을 낳고, 번놔와 괴로움을 낳는다. 마음을 공부하는 것은 판단을 앞세우지 않고 사물을 있는 그대로 보는 훈련이라고 해도 좋겠다. 우리의 편견을 인식하고 제거해 나가는 과정에서 나의 욕망 체계가 근본적인 변화를 겪을 수 있다. 그것이 괴로움의 소멸과 관계가 깊다.

저명인사의 위기관리 방법 [드러내야 산다]

여러분은 살아가면서 위기를 몇 번이나 만났나요? 벼랑 끝에서 죽음까지 생각해 보는 위기 말이지요. 우리 모두는 원하든지 원하지 않든지 살아가면서 위기를 자주 만나지요. 해외에는 하루가 멀다고 코로나19의 확산 소식이 마음을 더욱 불안하게 합니다. 포유동물들은 서로 체온을 느끼면서 살아야 평온함을 느끼게 되는 법이지요. 그래서 인간을 '사회적인 동물'이라고 하지 않습니까. 혼자보다는 더불어서 함께 할 때 비로소 진정한 인간이 됨을 느끼게 되는 것이지요. 그런데 코로나19로 인해서 서로 간에 거리를 두고 살아가다 보니 불안과 두려움은 마스크로도 가려지지 않는 것이지요. “이대로 가다간 자영업자들은 다 망하겠네. 은행 대출해서 상가를 구매한 임대사업자들도 월세가 들어오지 않아서 곤란하겠네. 대기업들의 구조조정..

[명상의 모든 것] 인과응보의 반대? 사람을 살렸는데 업이 쌓인다면?

사람을 살리는 것이 가치 있는 일이 될 수도 있지만 만약에 그 살린 사람이 악행을 저지르는 악인이라면 그것이 오히려 마이너스가 될 수도 있습니다. 지난 시간에 비울수록 영혼의 격이 높아진다고 말씀드렸습니다. 비울수록 맑고, 밝고, 따뜻한 본래의 마음, 우주심이 드러나기 때문이죠. 보통 집착을 비운다라고도 많이 하죠. 잡고 있는 것을 놓아버리는 것인데 그러면 이것들이 흐르게 됩니다. 이 흐름이라는 것이 우주의 기본 속성이 됩니다. 고여 있는 물은 썩는 것처럼 원활하게 흘러야 거기서 진화가 이루어지는 것이죠. 그래서 비운다 라고 하면 그냥 버리는 수도 있겠지만 사실은 그것을 흐르도록 하는 것이 나와 세상에 더욱 유익한 방법이 됩니다. 돈에 대한 집착을 버리면 나만을 위해서 꼭 잡고 움켜쥐고 있는 것이 아니라..

마음공부 2 2022.12.27

세일즈/영업, 세일즈맨의 열정 [하석태TV]

내가 불타야 남을 불태울 수 있다. 불광불급 미치지 않으면 이를 수 없다. 미쳐야 미친다. 미쳐야 고객의 마음에 미치고 미쳐야 일의 보람 및 즐거움에 미치고 미쳐야 성공에 미칠 수 있다! [하석태 스토리] 1년을 미치니 사람들이 부담스러워함 2년을 미치니, ‘대단하다’고 인정 3년을 미치니, ‘프로’라고 이야기 5년을 미치니, ‘출세했다’고 이야기 그 이후, 세일즈 업계에서 2등을 해 본적이 별로 없습니다. 사람의 능력은 무한하다! 미쳐라! 잘 안된다면 미친 척이라도 해라.

[알쓸물치] 목과 허리통증을 동시에 없애는 방법 매일 1분이면 충분합니다.

... 장시간 앉아있게 되면 척추 전체가 둥글게 말리고 머리는 앞으로 쭉 내밀고 있는 자세가 되면서 목어깨 허리까지 모두 아프게 됩니다. 대부분의 경우 이렇게 구부러진 자세 때문에 척추 뒤쪽 근육들이 너무 많이 늘어난 상태로 뭉치게 되면서 목과 허리가 아프게 되고 2차적으로 등이 뻣뻣하게 굳어지면서 걷거나 팔다리를 움직일 때 허리와 목에 큰 부담을 주게 되어 증상이 점점 나빠지게 됩니다. 따라서 구부러진 척추 전체를 바르게 펴주는 운동을 해주고 등뼈를 잘 움직이도록 해주면 항상 뻐근한 목어깨 그리고 허리와 다리의 통증까지 모두 해결해 줄 수가 있습니다. 지금부터 제가 알려 드리는 운동을 1분씩만 시간 내서 해 보시면 등 근육들이 활성화 되어 아프지 않고 앉아서 오래 버틸수 있게 되고 등뼈가 유연해 지면서..

3분 운동과학 2022.12.27

[이동환TV] 성관계 후 잘 생기는 여성 방광염. 약 대신 이것 드셔보세요

방광염의 원인균 80%는 대장균 1) 면역력을 좋게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고요. 2) 부부관계를 했을 때는 바로 소변을 본다든지 하는 습관을 키우면 좋겠고요. 3) 평상시에 요도염이 너무 자주 생기는 분들인 경우에는 항생제를 가지고 계시다가 예방적으로 드시는 경우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방광염 예방하는 크랜베리 크랜베리는 방광염을 잘 일으키는 균이 점막에 꼬리가 잘 붙지 않도록 하는 중요한 일을 함. 해외에서 방광염 치료제로 쓰이는 크랜베리 그래서 크랜배리 주스 같은 것도 도움이 됩니다.

건강·의학 2022.12.27

대행 스님 법문_ 마음으로 자기를 다스려서 놔라

일체에 놓는 거라고 그러는 거는 우리가 지금 걸어오셨지마는 뒤 발자취를 남기지 않고 짊어지지 않고 오셨습니다. 고정됨이 없이 그냥 돌아가는 겁니다. 그래서 본래는 그냥 놓고 가는 거죠. 놓고 간다는 말 자체도 할 게 없는 거죠. 헌데 그것을 모르기 때문에 만날 마음으로 끼워 잡고, 착을 두고, 욕심을 두고, 집착을 하고 이렇게 모두 하니까 그걸 벗어나게 하기 위해서 되풀이 해서 말씀해 드리는 거죠. 그러니까 이 모든 것을 망상으로써 모든 거를 끄달리고 이렇게 하는 것과 지금 놓는 것과 어떤 것이 더하냐고 했는데, 망상은 망상이 아니라 그대로 자생을 길러내는 원소 자체의 그 과정이다 이렇게 말할 수 있겠고요. 그러니까 망상이라고 할 게 없다 이런 거죠. 그 생각 생각이 나지 않는다면 어떻게 목석이지 그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