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2/15 9

법륜스님의 즉문즉설_ 1869. 결혼 전 거짓과 동거로 부모님과 틀어졌습니다

새아빠분의 지원과 친아빠의 조금의 보탬으로 제가 해외에서 전문대까지 졸업하는 걸 약속 결혼하고 싶은 아내를 만나 졸업하기 1년 전부터 동거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결혼 전 거짓과 동거로 반대라고 하시며 이때까지 사준 물건 다 봉투에 가져가시고 제가 거짓말을 하고 사기를 쳤다면서 지원했던 돈 다 내놓으라고 하고 새아빠의 협박과 폭언에 너무 힘들게 시간을 보냈습니다// 첫째, 부모를 떠나서 자기를 후원해 준 사람이잖아요. 그러면 제가 어떤 학생이 공부하겠다 해서 후원해졌는데 공부는 안 하고 그 돈 갖고 살림 차렸다 하면 후원금을 끊겠어요? 계속 지원해 주겠어요? 그러니까 어머니 아버지가 후원금을 끊겠다 하는 거는 정당한 그들의 생각이에요, 권이리고. 그러니까 그걸 가지고 뭐 힘들게 생각할 필요가 없다. 내가 ..

[지금 이대로 좋다] 오디오 북_ 베풀 때 가장 행복해요

인생의 문제를 해결하려고 누군가의 힘을 빌기 위해 재물을 갖다 바치고 비는 것을 기복이라고 합니다. 남에게 무엇인가를 빌고 부탁해서 얻으면 처음엔 기쁘지만 한 번, 두 번, 세 번 계속되면 주는 상대가 부모여도 그 앞에 서면 위축됩니다. 빌어서 얻는 것은 행복이 아닙니다. 처음엔 쉽게 얻는게 좋지만 중독되면 마약처럼 자립심을 헤쳐서 의지하는 인간이 됩니다. 이런 중독에서 벗어나려면 바라는 마음 없이 도와주고 베풀면 됩니다. 사람은 베풀 때 가장 행복해요. 베풀고 사랑함으로써 행복해지는 게 바른 수행입니다.

금강경 제20장 얻을 수 있는 깨달음이란 없다

無覺可得分 -얻을 수 있는 깨달음이란 없다- 수보리가 부처님께 여쭈어 말하였다. “세존이시여, 여래께서 무상의 깨달음이라는 아뇩다라삼먁삼보리를 얻으셨다지만 사실은 추호도 얻은 바가 없다고 생각되옵니다.” 부처님께서 말씀하셨다. “그러하니라. 실로 그러하니라. 수보리야 나는 무상의 깨달음에 대해 조금도 얻은 바가 없나니 단지 이름만 무상의 깨달음이라고 부를 뿐이니라.” 부처님께서 다시 말씀하셨다. “이 법은 평등해서 높고 낮음이 없나니 그저 이름만 아뇩다라삼먁삼보리라고 지은 것이니라. 아상인상중생상수자상에 구애됨이 없이 일체의 선법을 닦으면 반드시 아뇩다라삼먁삼보리를 성취하게 되리라. 수보리야, 내가 말한 선법이란 것은 익히 말했듯 선법이 아니라 그 이름이 선법이니라 선법일 뿐이니라. 수보리야, 만일 삼천..

[5분상식 세계사] 브라질 역사 10분 완벽정리

1. 소개 브라질 연방공화국 (Republica Federativa do Brazil) 줄여서 브라질은 남아메리카에 위치한 연방제 공화국으로 수도는 브라질리아(Brasilia)이고 최대도시는 상파울루(Sao Paulo)입니다. 브라질 국기의 이름은 포르투갈어로 ‘노랑과 초록’을 뜻하는 ‘아 아우리베르지(A Auriverde)’이며 여러 차례 수정을 거쳐 1992년 5월 11일에 제정되었습니다. 초록 바탕에 노란색 마름모가 있고 그 안에 파랑 원이 있으며 원 안에는 흰색 리본이 가로질러 있습니다. 초록은 산림 자원을, 노랑은 광업과 지하자원을 파랑은 하늘을 나타냅니다. 천구 안에 그려진 별자리는 브라질이 공화정을 선언했던 1889년 11월 15일, 8시 30분에 리우데자네이루 하늘에 펼쳐져 있던 모양을 상..

[1분 심리학] 아침형 인간 VS 저녁형 인간

아침형 인간, 저녁형 인간의 차이와 비밀 아침 일찍 인지적 기능이 최고조에 달하는 ‘아침형 인간’과 저녁에 인지적 기능의 최고조에 달하는 ‘저녁형 인간’이 있습니다. 게일런 보덴하우젠 연구에 따르면 아침형 인간은 아침에 더 창의적이고 저녁형 인간은 저녁에 더 창의적인 라고 하는 연구결과가 나왔는데요 연구에서 연구에 참가한 사람들은 오전 9시 오후 8시 무작위로 배정되어 실험에 참가했습니다. 그러자 아침형 인간은 저녁 때가 되니까 각성 상태가 되고 유독 기존의 습관대로 의사결정을 내리는 경향이 높았다는 거예요. 그래서 휴리스틱대로 판단하기 쉽고 다양한 대안을 무시하기 쉬워졌다는 겁니다. 저녁형 인간은 반대로 아침 일찍 각성 상태가 되어서 복합적으로 생각하게 어려워지기 때문에 인지적 노력이 덜 드는 지름길에..

영업교육, 상대방의 마음을 읽는 기술. 콜드리딩. 세일즈 스킬 [하석태TV]

오늘은 기법 하나를 이야기해드리겠습니다. ‘클드 리딩’이라는 기법입니다. 이시이 히로유키라는 일본의 심리학자가 이 표현을 먼저 썼는데 상대방을 사전지식이 없는 상태에서 상대의 마음을 간파해내고 그것을 통해서 미래까지 예측할 수 있는 기술입니다. 대부분 심령술사, 점쟁이, 사이비 교주들이 신통력이 있는 것이 아니라 콜드 이러들입니다. 그 기법을 익혀서 사람의 마음을 알 수 있는 사람들입니다. 제가 아주 유명한 점쟁이라고 가정합시다. 혜은 씨가 고객으로 점을 보러 왔습니다. 제가 혜은 씨를 보면서 “마음고생이 참 많네요”라고 얘기합니다. 귀가 얇은 사람이면 “어떻게 아셨어요?”라고 물어봅니다. 마음고생, 즉 마음이 안 좋으니 점쟁이를 찾아오신 것입니다. 또 제가 물어봅니다. “사람들 때문에 속이 많이 상하고..

[1분 과학] 미래가 과거를 결정하는 충격적인 현상!

만약 지금이 미래의 결과로 결정된 거라면 어떤가요? 말도 안되죠. 그런데 이건 가능합니다. 레이저 빛을 광선 분리기에 발사합니다. 50%는 반사하고 50%는 투과해요. 빛들은 다시 반사되어 스크린에 모입니다. 빛들은 조금씩 다른 경로를 가져요. 그래서 어는 곳은 강해지고 어느 곳은 약해지죠. 간섭무늬가 생기는 거예요. 이상하지 않죠? 빛은 파동이니까요. 그런데 빛은 입자이기도 하죠. 레이저를 약하게 해서 광자 하나만 발사할 수 있어요. 광자는 어느 한쪽으로만 이동하겠죠. 그럼 간섭무늬가 생길 수 없어요. 하나의 광자가 서로 간섭할 순 없잖아요. 광자는 스크린 모든 곳에 도착할 수 있는 거죠. 그런데 놀랍게도 간섭무늬가 생깁니다. 파인만은 이 문제를 이렇게 해결 했어요. 광자는 가능한 모든 경로를 동시에 ..

[인생멘토 임작가] 물류전문가 ISTJ | MBTI성격유형

이번 강의에서부터 전통수호자라는 역할을 수행하는 4가지 성격유형에 대해 학습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성격유형들이 전통수호자라는 별명을 가지게 된 이유는 성격 경향성 지표 S와 J를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번 내용에선 우선 첫 번째로 물류전문가라는 별명을 가진 ISTJ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은 물류와 관련된 일을 경험해보신 적이 있나요? 물류전문가로 일한다는 건 쿠팡이나 이마트몰 같은 온라인 쇼핑몰에서 원자재 조달부터 화물 수송·보관·하역·포장 등에 이르기까지 재화가 이동하는 모든 물류체계를 합리적으로 구축하고 관리하는 역할을 하는 사람들입니다. 이런 분들이 이런 복잡한 물류 작업을 꼼꼼하게 해주기 때문에 우리가 어떤 온라인 쇼핑몰에서 물건을 샀을 때 그 물건이 정확하게 우리집까지 ..

법상스님의 목탁소리_ 집착 없이 하면 더 큰 열정이 생겨

집착 없이 하게 되면 집착을 가지고 하는 사람보다 훨씬 더 큰 열정과 에너지와 뭔가 막 삶의 뭐랄까 요즘 말로 파이팅이 넘치게 되는데 하되 함의 없이 할 때는 과도하게 애쓰지 않는데도 불구하고 열정과 에너지가 이렇게 막 나도 모르는 무언가의 어떤 힘이 나를 끌고 가는구나 내가 하는 것이 아니구나 하는 어떤 그런 자각이랄까 그런 일이 생겨납니다 이처럼 사실은 잘하려고 기를 쓰면 잘해지지 않아요. 릴렉스 할 때 이완할 때 턱 내맡길 때 그때 무위로써 유위 조작하려 하지 않을 때 진짜 잘 되는 일이 벌어지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