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2/12 9

법륜스님의 즉문즉설_ 1867. 아내는 부부생활은 유지하되 이혼을 하자고 합니다

딸아이 학교 문제로 인해서 2년 전부터 주말 부부 중입니다 부부생활은 유지하고 함께 살되 이혼을 하자고 합니다 이유는 저와의 관계는 유지하지만 시댁과의 관계를 완전히 끊기를 원해서입니다 저는 부부 생활에 만족하여 이혼하고 싶지 않습니다// 안 하면 되죠, 뭐 어렵다고. ... 그러면 ‘난 나빠져도 네가 좋다, 괜찮다’ 이러면 되지. 뭐 어려운 일이라고. ... 그런데 왜 부부가 따로 살아요? 딸이 다 컸는데 왜 따로 살아요? ... 학교가 왜, 학교 문제인데 왜 따로 살아요? 초등학생도 아니고. 고등학생이면, 6~ 7개월만 지나면 해결될 거 아니오. ... 그러고 싶지 않으면 부인이 따로 자기 돈이 많은가? 따로 집을 구해서 살만큼 재력이 있어요? 자기 재력이 그 정도 돼요? 그런데 자기는 어느 도시에서..

[지금 이대로 좋다] 오디오 북_ 남을 고치려는 마음

사회생활을 하다 보면 매사 부딪히는 사람을 만날 때가 있죠? 그런데 잘 살펴보면 그는 자기 습관대로 살아갈 뿐 나를 괴롭히고 화나게 하려는 것은 아닙니다. 그런데 내가 그것을 내 식대로 받아들여 화를 내고 짜증을 냅니다. ‘또 내 생각에 사로잡혔구나 내 뜻대로 안 된다고 성을 내는구나!’ 하고 자꾸 돌이키면 짜증의 횟수도 적어지고 마음도 훨씬 편안해집니다. 내가 가진 습관도 잘 안 고쳐지는데 다른 사람의 습관을 고칠 수는 없습니다. 남이 안 고쳐진다고 화를 내면 결국 자기만 손해입니다.

[현덕마음공부] 심리적 경계선과 완충지대

마음은 구조가 있다. 소유, 스타일, 정체성이다. 안으로 갈수록 양보할 수 없는 핵심이다. 자기를 어느 선까지라고 생각하느냐가 전쟁과 평화를 가른다. 만약 완충지대 없이 모든 것을 지켜야 할 것으로 보면 크고 작은 다툼이 끊임없을 것이며 인생은 전쟁터가 되고 말 것이다. 소유는 있다가 없다가 한다. 스타일은 바뀔 수 있다. 유무와 변화에 속한 것들은 사수할 가치까지는 없다고 보아야 한다. 세상과 사이 좋게 지내려면 그 사이에 완충지대를 설정하고 경영할 필요가 있다.

[드러내야 산다] 함께 일하기 싫은 사람과 잘 일하는 법 – 정철화박사

여러분, 솔직히 함께 일하고 싶지 않는 사람 있으시죠? 제가 지도하는 15개 회사에서 설문조사를 해보았습니다. 함께 일하기 싫은 사람 1위가 누구였을까요? '이기적인 사람'이었습니다. 리차드 도킨스는란 책에서 이기적이란 것이 결코 나쁜 것만 아니라고 하지요. 유전자는 살아남기 위해서 '이기적인' 선택을 한다는 것입니다. 개별 유전자에 있어 최대의 가치는 생존과 보존이고 이를 위해 이기적인 선택을 한다는 것이지요. 사람도 마찬가지로 생존과 보존이란 대명제 앞에서는 모두가 이기적일 수밖에 없지요. 한마디로 자기 자신에게 이익이 되어야 움직이는 것이지요. “쟤는 자기가 필요할 때만 전화한다” 이렇게 하면서 이기적이라고 기분 나빠 한 적이 있지요. 사실 전화의 용도가 필요할 때 전화하라고 만든 도구잖아요? 그럼..

영업교육, 영업인의 표준활동 [하석태TV]

“왜 일이 안 될까?” 고민하고 있다면 단순하게 결론을 내리십시오. 단순하게 실천하십시오. 프랭크 베트거 이것저것 하다가 안 돼서 보험회사에 입사 1년 정도 실패를 거듭, 결국 사퇴하기로 결정 사물을 정리하러 사무실에 갔는데 시상하는 시간이라 어쩔 수 없이 참석 맨 뒤에 앉아서 성공사례를 들으며 하는 생각 ‘저 사람은 나랑 달라, 저렇게 하니 성공하는 거지’ 영업으로 성공했던 탈보트 사장이 하는 이야기 “아주 일반적인 사람이 하루에 다섯 사람을 일 년 동안 지속적으로 만날 수 있는 사람이라면 나에게 오라. 1년 안에 최고의 세일즈맨으로 만들어주겠다.” 프랭크 베트거가 드는 생각 ‘이건 할 수 있겠다.’ 다른 것 아무것도 하지 않고 하루에 다섯 사람만 만난다는 목표를 가지고 꾸준히 만남. 1년 안에 최고의..

[이동환TV] 피부탄력 5초 테스트

보통 피부의 탄력을 아는 방법 중에 손등의 피부 탄력을 이용해서 그 사람의 피부 탄력을 검사할 수 있는데요 손이 나이가 들면서 탄력이 없어지는데 그 정도를 테스트해 볼 수 있습니다. 두 손가락으로 5초 정도 집었다 떼어내면 1~2초, 30세 미만 3~4초, 30~44세 5~9초, 45~50세 10~15초, 51~60세 20초, 60대 이상 동안 피부가 집혀있는 거죠. 원래대로 돌아오는 시간을 말하는 거죠. 그래서 1~2초 정도 걸리면 괜찮은 거죠.

건강·의학 2022.12.12

[까칠교수] 뇌과학책 41권을 떠 먹여 드립니다!

- 내 인생을 바꾸어 놓을 뇌의 놀라운 비밀? 가소성! 신경가소성!!!ㅣ뇌과학 뇌의 무한한 가능성 뇌와 습관 1 2 3 4 5 6 7 8 9 10 11 12... 21 21 23......... 41 41권? 여러분 이 41건의 뇌과학 책을 다 읽으려면 시간이 얼마나 걸릴까요? 그렇습니다. 1년이 넘게 걸릴 수도 있어요. 그런데 오늘 이 까칠교수가 41권의 뇌과학 책 속에 있는 가장 중요한 핵심적인 원리를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무엇보다도 MRI라고 하는 게 있어요 여러분 MRI 아시죠? 자기 공명 영상이라고 하는 이 MRI 때문에 뇌과학이 굉장히 발전했습니다. 그러니까 예전에는 이 뇌에 대해서 연구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느냐? 그 사람이 죽든가? 예전에는 그랬어요. 그러니까 사람이 죽어야만 뇌를..

카테고리 없음 2022.12.12

[명상의 모든 것] 지구는 가상현실! 어떻게 벗어날까?

지구에서의 삶이 하나의 가상현실과 똑같죠. 영혼이 마치 VR 헤드셋을 쓴 것처럼 몸이라는 물질을 입고 지구에서의 삶을 체험합니다. 비대면의 시대가 되면서 가상현실이나 메타버스와 같은 것들이 빠른 속도로 앞당겨지고 있다고 하죠. 그래서 최근에 지인들하고 VR 체험을 해 봤는데 굉장히 흥미롭더라고요. VR 헤드셋을 쓰면 마치 내가 새로운 세상에 있는 것 같은 느낌이 들더라고요. 어렸을 때 꿈에서처럼 하늘을 날아다닐 수도 있고 물속을 탐험할 수도 있고요 평소에 해보기 힘든 경험들을 대리 체험 할 수 있다는 것이 가상현실의 매력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 재미난 사실을 알게 되었는데요 사람마다 체감하는 정도가 다 다르더라고요. 예를 들면 굉장히 높은 고층빌딩에서 널판지가 하나 밖으로 놓여져 있고 그 위를 ..

마음공부 2 2022.12.12

대행 스님 법문_ 자문자답하는 자생중생들의 관리인

그러한 생각이 어떠한 생각이 들든지 안에서 일어나든지 바깥에서 닥쳐오든지 간에 어떠한 자기가 좀 놔야지 왜 놓질 못하고 있을까 이렇게 생각할 때 그때 호령을 치세요. “요놈아, 그래도 너라고 자꾸 그래? 놓지 못하구!” 자문자답. 이것이 바로 주인공이 됐다가 바로 자기가 중생이 됐다가 둘 아니게 항상 같이…, 이렇게 답답하게 나오는 것도 거기서 나오는 거지 딴 데서는 안 나와요. 딴 데서 주고 뺏아가는 것도 없어요. 그러니까 어떠한 문제가 나오더라도 “허허 참, 너 감사하게 하는구나.” 이러고 말이에요. 참 그게 재밌잖아요? 또 어떤 때는 “야, 그것 좀 놔라.” 이러기도 하고, “그것 참, 너 참 슬기롭게 잘해 나가는구나.” 하고 자기 손을 들어서 자기 궁뎅일 쳐줘요. ㅎㅎㅎ “야, 너 슬기롭게 참 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