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망고객 발굴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씀하셨는데
구체적으로 어떤 사람이 가망고객인가요?
[가망고객]
상품을 살 수 있는 가능성이 있는 고객
가망고객의 4가지 조건
1) 접근 가능, 2) 지불 능력, 3) 제품에 대한 Needs, 4) 가입이나 구매 자격 조건
만날 수 있는 사람, 니즈가 있는 사람, 지불 능력이 있는 사람, 조건에 맞는 사람
4가지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지불능력.
지불 능력은 다른 3가지와 구분이 된다.
내가 인위적으로 극복할 수 있느냐 없느냐에 따라 구분이 된다.
예) 접근 가능 o, 니즈 충만 o, 가입 조건 o, 지불 능력 x(=백수)
지불 능력, 즉 경제적 부분은 인위적으로 해결할 수 없다.
접근 가능성
처음부터 환대를 해주는 사람은 없다.
고객에게 다가가려고 노력해야 한다.
자발적 니즈 VS 잠재된 니즈
-자발적 니즈
‘배고파서 밥을 먹는다’ ‘추워서 옷을 사입는다’
-보험상품의 니즈는 잠재되어 있는 니즈
니즈 여부, 니즈를 환기시키는 작업이 필요
가입조건, 인위적으로 노력해서 만들 수 있다.
가망고객의 조건 중 가장 중요한 것은 경제력이다.
세일즈맨이 활동을 나갈 때는
흐르는 돈을 잡으러 간다고 생각해야 한다.
경제적인 부분만 해결된다면
나머지 부분은 노력으로 극복할 수 있다.
이런 마음을 갖는 것이 프로의 자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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