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0/20 7

[법륜스님의 즉문즉설] 1749. 아이한테 화풀이하는 저 자신이 한심하고 속상합니다

시어머니의 과보호 속에서 자란 신랑을 보면서 아들을 저렇게 키우지 말아야겠다고 다짐했습니다 큰아이에게 유독 엄하고 모질게 대했습니다. 신랑이 사고 칠 때랑 시댁이 미울수록 더 아이가 미웠습니다. 아이 잘못이 아닌 걸 알면서도 아이한테 화풀이하는 저 자신을 보면서 저도 한심하고 마음이 속상합니다// 엄마가 되어서, 아이가 잘못해서 아이에게 가르침을 주었다면 괜찮은데 아이탓이 아닌데 아이탓으로 돌리는 그게 바람직한 거요? 아닌 거요? 아닌 줄 알면 안 하면 되지. 그걸 어떻게 해요? /“안 하면 되는데 자꾸 됩니다” 그러면 과보를 받아야지 뭐./ 아는 억울할까? 안 억울할까? 자기가 잘못해서 야단을 맞아도 억울한데 자기 잘못도 아닌데 자기가 야단을 맞으니까 억울하겠죠. 억울하면 속에 스트레스가 자꾸 쌓이겠죠..

나이 들수록 귀티 나는 사람들의 공통 습관

사람을 급으로 나눈다는 것이 상스럽게 느껴지지만 ‘고급’이란 단어를 꼭 쓰고 싶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바로 ‘귀티 나는 사람들입니다. 특히 ‘나이 들수록 귀티 나는 사람들’입니다. 이들은 후천적으로 자신의 ‘티’를 만들어 간 사람들입니다. 귀티 나는 사람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돈과 지위, 좋은 옷을 치웠더니 귀티가 사라집니다. 귀티가 있다고 해서 부유하거나 완벽한 삶을 사는 것은 아닙니다. 귀티 나는 사람은 삶이 어떤 상황에 처하더라도 당당하게 자신을 지키는 사람입니다. 돈과 지위, 좋은 옷이 없더라도 함부로 하지 못할 위엄이 있는 사람입니다. 나이 들수록 귀티 나는 사람들이 바로 이런 사람들입니다. 그들은 이런 자신을 만들어 나갔습니다. 사람은 내면의 본질이 무엇이냐에 따라 모습이 바뀝니다. 어떤..

[30초 과학] 줄무늬 티셔츠를 보면 어질어질?! 무아레 무늬! _ YTN 사이언스

주변에서 쉽게 찾아 볼 수 있지만 낯선 이름을 가진 이 무늬는 물결무늬라는 프랑스어 어원으로 이름대로 물결처럼 일렁이는 듯한 무아레(moire) 무늬입니다. 일정한 형태의 무늬들이 서로 겹쳤을 때 나타나는 새로운 형태의 무늬를 무아레 무늬라고 하는데요 무아레 무늬는 빛이 파동의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나타난다고 합니다. 같은 크기, 패턴을 가진 2개의 모기장 하나 하나 따로 볼 때는 멀쩡한 모기장을 두 개로 겹치니 물결이 치듯이 일렁~ 일렁~ 거리는 무아레 무늬! 빛도 소리와 마찬가지로 파동의 성질을 갖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소리와 똑같이 일정한 패턴을 갖는 두 가지 무늬가 만나면 파동의 간섭 현상이 일어나게 되죠. *파동의 간섭 진행하던 두 파동이 만나 중첩되었을 때 생기는 합성파의 진폭이 커..

[세정TV] 전생의 인연과 카르마 해결방법 - 부부 인연, 부모 인연, 악연을 끊는 법

윤회, 환생은 과학적으로 입증할 수 없으나 영성, 종교 계통에서는 빼놓을 수 없는 부분입니다. 직접 대면하는 인연 외에 온라인 등 간접적인 인연도 전생의 인연이기 때문에 가능합니다. 부부의 관계는 카르마가 강한 편입니다. (선업 혹은 악업을 주고받는 관계) 부모-자식 관계는 카르마가 강한 편이지만 부모 중 한쪽과의 인연이 강해서 오기도 합니다. 사람들 사이의 깊은 사랑, 깊은 증오는 인연이 깊다는 뜻입니다. 많은 생을 걸쳐서 이러한 인연들을 해결해 나가야 언젠가 윤회를 벗을 수 있습니다. 사람들 사이의 첫 만남은 우연이 아니며 무의식에 프로그램된 약속대로 진행됩니다. -전생 분야 추천도서 - by 지나 서미나라 영적 수준이 비슷한 사람이 카르마 짝이 되어 여러 생에서 마주치며 인생 공부를 하게 됩니다. ..

마음공부 1 2021.10.20

[양준일의 직끔상담소] 4. 갑상선에 종양이 발견됐어요.

갑상선에 종양이 발견됐어요. 목소리가 정상적으로 안 나올 수 있다고 해요. 매일 매일 힘 내려고 하지만 너무 무섭네요. 용기 나는 말 듣고 싶어요.// 다행히 저는 얼마나 큰 수술인지 모르고 그냥 들어갔어요. 그런데 알고 보니까 진짜 여기 튀어나오는 것 요만했었는데, 들어가 있는 것은 속 안에 주먹만 한 것이 나와서 제가 너무 놀랐었거든요. 그런데 우리가 나이가 들면서 자꾸 뭔가가 고장이 나요. 자동차도 오래되면 고장이 나지만 그냥 가지고 같이 가는 거거든요. 두려워하지 마세요. 오히려 감사하세요. 왜냐하면 이걸 찾았으니까, 제거를 할 수 있으니까 감사하고. 그리고 이게 나온 다음에 “아, 목소리가, 이거 빼서..” 그럼 그걸 그냥 가지고 있었으면 어떡해 해요? 말도 못할 때까지 그걸 가지고 있었으면 더..

[Danye Sophia] 죽음에서 피어나는 꽃, 사각화(死覺花)

신이 인간에게 준 가장 큰 선물이 망각이라는 얘기가 있습니다. 만일 우리의 기억이 지워지지 않고 쌓여만 간다면 어떻게 될까요? 아마 번뇌망상의 고해에 빠져 허우적댈 것이 뻔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우리의 뇌는 쓸데 없는 정보들을 소멸해 생각을 가볍게 만듭니다. 망각을 통해 뇌의 용량을 확보하고 보다 능동적인 일에 생각을 몰두하게 되지요. 그런데 절대로 망각해서는 안 되는 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죽음입니다. 태어났으면 반드시 죽는다는 사실은 너무나 당연하지만 이것이 정확한 기억의 형태로 남아 인식에 관여하는 일은 매우 드뭅니다. 쉽게 말해 거의 모든 사람들이 천년만년 살 것 같은 기분에 취해 살아간다는 얘기입니다. 주변에서 사고를 당해 죽는 사람들을 접해도 마치 봄날의 아지랑이처럼 기억 속에서 증발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