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공부 1

마인드풀tv_ 이걸 모르고 하는 시크릿은 어불성설! | 끌어당김의 법칙, 안 되는 이유

Buddhastudy 2023. 5. 9. 20:06

 

 

 

[끌어당김의 법칙]

원래 존재하는 진리이지만

보통은 책 '시크릿'을 통해서 깨닫고 삶에 적용해나가기 시작하죠?

 

대부분의 사람들이 책을 읽자마자

'바로 이거야! 이게 날 구원해 줄 거야!'하고, 기쁨에 넘쳐 시크릿을 시작합니다.

 

이런저런 커뮤니티에도 가입해 보고,

다양한 시도도 해보고,

서로 정보도 많이 교환하고.

 

하지만 상당수의 사람들이 어느 지점에서는 포기를 하고 맙니다.

내가 생각한 것만큼 뜻대로 되지 않기 때문이죠?

이런 좌절을 맛보게 되는 가장 큰 이유가 뭘까요?

 

세상은 [나의 의식]이 창조한 [결과]예요.

그렇기 때문에 내 안에 있는 것이 내 눈앞에 드러나고

내 안에 존재하지 않는 것은 내 삶에 창조되지 않습니다.

 

명확히 말하면 세상은 그냥 [나 자체]예요.

세상과 나를 분리해서 따로 생각하시면 안 돼요.

 

끌어당김을 할 때, 어떻게 하시나요?

'나 저것만 가지면 정말 행복해질 거야!' 하고

확언도 하고, 심상화도 하고, 100번 쓰기도 하고 많은 것들을 시도합니다.

이미 가졌다고 느끼고, 그 감정도 충분히 만끽하고.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게 잘못되어 있다면

원하는 그것은 절대로 만들어지지가 않습니다.

그게 뭘까요?

바로, [목표 설정]입니다.

 

'결핍'에서 비롯된 목표 설정은 결핍의 상태를 유지하는 결과만 창조하는 거죠.

쉽게 풀어 이야기하자면

'지금 내 삶에 너무너무 감사해.

그리고 내 삶은 앞으로 더욱더 멋지게 나아갈 거야!' 여야 하지,

'지금 난 삶이 너무 힘들어.

그래서 난 저것만 가지면 정말 행복해질 거야.' 이면 안 된다는 거죠.

 

내가 매일 마법의 주문을 외우고, 심상화를 하고, 내 에너지를 관리하면

착한 아이에게 산타가 선물을 주듯이

어떤 절대자가 나에게 무언가를 가져다주는 것이 아니구요

그저 내가 감사하게 여기고 소중하게 대하는 것들, 소중하게 생각하는 것들, 내가 감사하는 것들이

내 삶에 더 많이, 더 자주 창조되는 것뿐입니다.

 

내 의식이 모든 걸 창조하는 거잖아요.

"지금" 행복할 수 없으면 무엇을 가져도 행복할 수 없습니다.

 

로또를 예로 들어볼게요.

로또 '당첨'이 목적인 사람은 거의 없죠?

로또 당첨되어서 '행복하게' 사는 게 목적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로또 당첨자들이 1년 안에 전 재산을 탕진합니다.

이유가 뭘까요?

 

목적을 설정할 때 애초에 돈이 없는 상태에 대한 '불만',

그것 때문에 돈이 많은 상태를 얻고자 했던 것이기 때문이에요.

그러니까 1년 만에 재산을 다 탕진했으니

결과적으로는 그 돈이 많고 행복한 삶, 얻지 못한 거죠.

 

물론 '로또 당첨돼서 1년 안에 돈 탕진하기'가 목적이었으면

목적을 달성한 것이겠지만요.

물론, 다 탕진했다 하더라도 그때라도 마음가짐을 바꾸고

가진 것에 감사하고, 가진 것의 소중함도 스스로 일깨우기 시작한다면

로또가 아니라도 물질적 풍요는 쏟아져 들어오기 시작합니다.

 

[지금 이 순간 행복할 수 없으면 무엇을 가져도 행복할 수 없습니다.]

내가 지금 느끼는 불행, 이유를 아세요?

갖지 못한 것에만 초점을 맞추는 에고에 내가 휘둘리고 있기 때문이에요.

그리고 진짜 깊은 곳에 있는 나의 의식,

나의 내면과 단절되어 있기 때문이에요.

 

이 상태로는 손에 무엇이 쥐어진다 한들 나는 불행합니다.

무엇이 주어져도 나는 결핍만을 찾고 있을 것이니까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지금 이 순간, 행복을 찾습니다.

단풍잎 하나를 들여다봐도 감사하는 마음으로

파란 하늘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월급을 따박따박 주는 회사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나를 사랑해 주는 우리 아이들이 있음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추워진 날씨에 대한 불평을 잠재우고

미세먼지로 가려진 날들에 대한 불평도 잠재우고

매일 야근시키는 부장님에 대한 불평도 잠재우고

말 하나도 안 들어먹는 우리 아이들에 대한 불평도 잠재우는 겁니다.

 

에고는요, 우리가 인간이기 때문에 갖는 특권? 선물이기도 하지만

그 존재를 알아차리지 못하고 에고에 끄달리기 시작하면

내 삶은 불평과 불만, 결핍의 연속으로 남을 수밖에 없어요.

그래서, 에고를 깨닫고 나 자신과 연결해야 합니다.

 

늘 이야기하지만,

에고는 죽이는 게 아니에요. 없애는 게 아니에요.

에고가 없으면 인간으로 존재할 수가 없어요.

 

하지만, 에고를 내가 알고 알아차리고 컨트롤 하는 게 가장 중요합니다.

그게 마음수행의 목적이고, 그것이 돼야 끌어당김이 쉬워집니다.

그리고, 지금 행복해져야 끌어당김이 애초에 가능해집니다.

 

지금 당장 내 몸을 둘러보고 내가 얼마나 많은 것을 가졌는지

그것들이 나를 얼마나 행복하게 해주는 것인지

~, 정말 깊이 생각해 보고.

여태 나는 이 많은 감사한 것들을 얼마나 무시하고 살았는지

그럼으로써 원하는 걸 계속 갖지 못하는 상황들을 스스로 창조해온 것인지

돌아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지금 이 순간 오늘부터 조금씩 행복해지세요.

끌어당김은 그다음입니다.

오늘 하루도 풍요롭고 행복하게 보스처럼 사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