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9/01 7

말년운을 좋게 만들고 싶다면? I 노후가 편안한 사람들의 특징

관상학의 대가가 알려주는 운명 바꾸는 법 어느 날 마의 선사가 시골길을 걷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우연히 나무를 하러가는 젊은 머슴의 관상을 보았는데 죽음의 그림자가 드리워진 얼굴이었습니다. 안타까운 나머지 그 머슴에게 얼마 안 가서 죽을 것 같으니 너무 무리하게 일하지 말라고 당부했습니다. 그 이야기를 듣고 머슴은 망연자실하여 계곡을 바라보며 탄식하고 있었습니다. 그때 나뭇잎에 매달려서 떠내려오는 개미 떼를 발견했습니다. 마치 자신의 운명과도 같아 연민의 정을 느낀 그는 개미 떼를 살려 주었습니다. 며칠 후 그 마의 선사는 다시 그 머슴과 마주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이게 웬일인가? 죽음의 그림자는 사라지고 어찌 된 영문인지 젊은이의 상이 부귀영화를 누릴 상으로 바뀌어 있었습니다. ‘마의 선사’는 그동안..

[#육아지침서-9] 우리 아이는 '선택적 함구증'을 갖고 있어요···

선택적 함구증 진단서: 현재 대인관계에서의 긴장감. 불편함에 대한 표현능력 등이 약한 상황으로 지속적인 경과관찰 및 치료가 필요하리라 사료됩니다. ... 진단명에 ‘선택적’이라는 단어를 사용해서 굉장히 많은 오해가 생겨요. 내 마음대로 선택해서 말을 안 한다?, 이렇게 보이거든요. 선택적 함구증은 말을 안 하는 게 아니라 말을 하고 싶어도 말이 안 나오는 겁니다. 선택적 함구증 진단 조건 지적 언어적 발달에 문제없음 사회적 상황이란 가족 및 소수의 친한 사람을 제외한 사회적 관계 2. 사회적 상황에서 증상이 심해짐 선택적 함구증의 주된 원인은 불안! ... 1. 아는 오빠에게 인사를 못하는 상황 2. 친구들에게 다가가길 거부 금쪽이의 부정어 싫어, 안 할 거야, 안 놀 거야, 금쪽이의 ‘안’ 부정어와 싫..

오은영TV 2021.09.01

일진이 원조일진을 몰라보면 생기는 일 [제갈건] 10부

... 0503 공자가 이런 이야기를 한다는 거예요. 어떤 사람이 물어봐요, 공자한테 “선생님 제자 중에서 제일 선생님이 사랑하는 제자가 누구입니까?” 하고 물어보니까 공자가 “내 제자 중에 안회라는 놈이 있는데 안회 그놈이 그렇게 아무튼 이쁜 짓만 골라서 한다. 안회가 제일 이쁘다.” 그러면서 뭔 말을 하느냐 불천노 불이과 이런 소리를 한다는 거예요. (不遷怒불천노: 분노의 감정을 다른 이에게 옮기지 않는 것) 화가 나도 이 화를 이 사람한테 화났으면 다른 사람한테 옮기지를 않는다는 거예요, 이 화를. 그러니까 기분이 태도가 되는 경우가 없다는 거예요. 안회가. 그리고 불이과 같은 잘못을 두 번은 안 한다는 거예요. (不貳過불이과: 잘못을 두 번 저지르지 아니함, 곧 같은 잘못을 되풀이 하지 아니함) ..

[양준일_ 직끔상담소] 5. 어머님과 남편의 사이가 너무 냉랭합니다.(2021. 7. 8)

어머님과 남편의 사이가 너무 냉랭합니다. 어머님의 히스테리를 아들이 더 이상 듣지 않으니 저에게 부리시는데... 이 상황에 근본적인 해결책은 없을까요?// 어머님을 미워한다면 남편분이 자꾸 어머니를 찾아가서 자꾸 싸우겠죠. 그렇지만 그냥 피하는 거잖아요. 그것은 그냥 평화를 원한다는 거거든요. 그것을 알고 계시고, 그리고 시어머님이 자꾸 뭐라고 얘기를 하면 들어만 주세요. 행동 하려고 그러지 마시고. 왜냐하면 남편분의 평화를 유지시켜 주셔야 하고 어머님의 외로움을 그냥 달래주시는 것밖에 없어요. 그거로 끝나야지, 남편분이랑 어머님 사이를 어떻게 하려고 그러시면 세 분의 문제가 돼요. 그러니까 그냥 그런 거 하지 마시고, 그냥 내버려 두시고 어머님이 뭐라고 그러면 “아, 네..” 어머님이 그것을 얘기를 하..

[세정TV] 영적인 깨달음의 원리 - 심장의 에너지장 정화하기, 송과체 활성화

인간의 뇌는 컴퓨터 시스템과 비슷하다 입력장치: 5감각 중앙처리장치, 주기억장치: 대뇌 피질(현재의식) 보조기억장치: 변연계, 해마(잠재의식) 출력장치: 신체 반응, 말과 행동 시스템 컨트롤러 (자유의지 가진 자): 송과체(제3의 눈)에 인간 내면의 신성이 있음 깨어난 사람: 송과체가 활성화된 사람 잠든 사람: 송과체가 잠자는 사람(대부분의 사람들) 심장의 특이성: 자발적으로 전자기장을 발생시킴. 심장은 인체의 태양과 같다. 심장은 자율신경의 영향을 받으며 자율신경은 잠재의식의 영향을 받는다. 잠재의식의 부정적 감정을 정화해야 심장의 에너지장(우리 몸의 오라장)이 정화된다. 사람이 자기감정을 거부하면 에너지가 떨어져 나가서 독립적인 사념체가 되고 오라에 붙어서 장애를 일으킨다. 심장 에너지장 정화 방법 ..

마음공부 1 2021.09.01

[오디오 경전 BBS] 금강경 제16품 능정업장분(업장을 맑히는 공덕)

또한 수보리여! 이 경을 받고 지니고 읽고 외우는 선남자 선여인이 남에게 천대와 멸시를 당한다면 이 사람이 전생에 지은 죄업으로는 악도에 떨어져야 마땅하겠지만 금생에 다른 사람의 천대와 멸시를 받았기 때문에 전생의 죄업이 소멸되고 반드시 가장 높고 바른 깨달음을 얻게 될 것이다. 수보리여! 나는 연등부처님을 만나기 전 과거 한량없는 아승기겁 동안 팔백 사천만 억 나유타의 여러 부처님을 만나 모두 공양하고 받들어 섬기며 그냥 지나친 적이 없었음을 기억한다. 만일 어떤 사람이 정법이 쇠퇴할 때 이 경을 잘 받고 지니고 읽고 외워서 얻은 공덕에 비하면 내가 여러 부처님께 공양한 공덕은 백에 하나에도 미치지 못하고 천에 하나, 만에 하나, 억에 하나에도 미치지 못하며 더 나아가 어떤 셈이나 비유로도 미치지 못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