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7/16 10

법륜스님의 희망세상만들기_ 병고에서 자유롭고 싶어요

저는 몸에 병이 있는데요 그래도 아침기도를 매일 하면서 마음은 편안하게 지내 왔습니다 그런데 얼마 전 숨도 쉬기 힘든 통증이 닥치면서 몸도 마음도 무너지고 괴로웠습니다 병고에서 자유로우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이 영상은 2020년 10월 23일 촬영 되었습니다. 육체적인 통증은 두 가지가 길밖에 없습니다. 진통제나 진통제 성질이 있는 그런 약물을 해서 완화시키는 방법 하고 그 다음에 그래도 통증이 있더라도 죽는 거 보다 사는 게 낫다. 이렇게 생각하고 통증이 있다는 건 그래도 살아있다는 증거다. 이렇게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통증을 받아들이는 수 외에, 뭐 다른 방법은 없습니다. 교회나 절에 가면 하나님, 부처님, 안 아프게 해 주세요 하면 안 아프게 해준다, 이렇게 얘기 하는데 뭐 그런데 혹시 있으..

[푸른아우성] 성의 정의, 성은 사랑이다

첫 번째 생명이다. -- 다음 두 번째 우리가 무슨 생명을 만들기 위해서 태어난 사람도 아니고 요즘 결혼도 선택 사항이고 애기 낳는 것도 선택 사항이잖아요. 우리는 어떤 사람으로 자랄 것인가. 두 번째는 사랑. 사랑할 수 있는 사람으로 자라는 거. 우리 친구들, 선생님이 친구들한테 질문을 많이 해요. 사춘기가 몇 년일 거 같아요?라고 질문하면 친구들은 중학교 2학년만 생각해서... 그러나 그때는 마음의 변화, 심경의 변화가 많이 겪으면서 엄마한테 욕도 하게 되고, 친구들이랑 싸우게 되고, 괜히 반항하게 되고 그런 것 또한 나에 대한 정체성을 찾아가는 것이거든요. 결국, 정체성을 찾아가는 것은 사랑을 잘 할 수 있는 사람으로 가기 위한 거예요. 내가 누군가를 사랑하려면 나에 대한 정의가 내려진 다음 그런 ..

강아지를 다치게 만드는 위험한 터그놀이 실수│터그놀이 주의점

터그 놀이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을 말씀드리면 억지로 무조건 오른쪽 왼쪽으로 막 당기지 않잖아요. 그리고 너무 세게 당기지 않잖아요. 로건이의 힘이 5면 저도 5, 또는 4.5 아니면 5.5 그 정도로 줬다가 당겼다가 줬다가 당겼다가 4.5와 5.5의 힘 조절하지 못하시는 분은 강아지가 터그를 물면 그냥 막 흔드시는 분이 있어요. 좌우로 흔드는 것보다 더 걱정되는 것은 위아래로 흔드는 거예요. 수의사님이 하시는 말씀이 이 놀이 잘못하다가 목 다시는 경우가 많다고 해요. 실제로 저 같은 경우 경찰견 공부를 조금 했는데요. 경찰견 공부를 하면 보통 무는 걸 많이 하잖아요. 그래서 손에 끼는 방어 소매라든지, 큰 터그 같은 것을 쓰는데 이때 무조건 힘으로 막 흔들거나 강하게 위아래로 할 때 문제가 많이 생겼어요..

[최인호TV] 어느 변호사의 공인 평가 기준. 함께 생각해볼 만한 글 같습니다.

어느 변호사의 글입니다. -- 정치인 누구를 지지해서 해결되는 문제는 많지 않다고 본다. 지지와 투표를 통해 정치인이 얻을 수 있는 건 문제해결의 기회를 제공받는 데 불과하다. 문제는 그것을 풀 능력이 있어야 해결된다. 정치인이 문제해결 능력을 갖추는 데 가장 필요한 덕목이 뭘까? 난 公私구분과 公에 대한 충성이라 생각한다. 너무 쉽지만 지키기 어려운 덕목이다. 공사 구분 못하는 사람이 공을 알 수 없는 건 논리상 당연하다. 머리로 공이 뭔지 알아도 오로지 공에 충성하긴 쉽지 않다. 사사로운 관계를 단절하긴 쉽지 않고 정에 이끌리긴 너무 쉽다. 난 누가 공적 주장을 할 때 그 주장이 그 사람 개인 이익과 일치하는 경우 (사업이 잘 된다든지, 책이 잘 팔리거나, 독자가 늘어 돈을 번다든지 등등) 그 주장에..

[최인호TV] 이재명 후보가 어떻게 호남에서 이낙연 후보를?

SBS 뉴스가 보도한 민주당 대선 후보 적합도 조사 결과입니다. 이재명 35%, 이낙연 20%라는 전체 평균 숫자보다 제 눈을 끈 숫자가 있습니다. 다른 지역과 달리 호남지역에서만 이재명 후보 적합도가 40%를 넘는다는 겁니다. 이게 어떻게 된 일일까요? 호남은 이낙연 후보의 텃밭으로 인식되는 지역이었는데요 게다가 이낙연 후보는 전남 도지사를 지낸 인물이 아니었나요? 어떤 요인으로 이런 결과가 나왔을까요? 그걸 저 같은 일개 유튜버가 어찌 알겠습니까? 적합도 차이나 지역별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아직 시간이 많이 있으니까 이낙연 후보 힘을 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이재명 후보는 대전, 충청, 세종 쪽에 공을 많이 들이셔야겠습니다. 이낙연 후보는 호남 쪽으로 자주 내려가셔야 할 것 같네요. 첫 경..

[최인호TV] 김부겸 총리를 보고 있노라면 ...

‘1인당 22만원’ 전국민 지급? 여당 압박에 한발 물러선 정부// 별로 물러선 것 같지 않은데요? “여당의 강한 압박에 정부가 일단 수용 여지는 열어놨다.” 이렇게 했는데요. 김부겸 국무총리는 “국민의 대표 기관인 국회에서 여야가 합의해서 전국민 지급을 요청해 오면 저희로선 재검토 할 수 밖에 없다” 기분이 굉장히 나쁩니다. 가만히 보면 말이에요, 김부겸 이 사람이 홍남기보다 더 한 거 같아. 이 완고한 노친네들 얼굴만 보면은 짜증이 너무 납니다. 그 와중에 이 윤엿은 바보같은 소리만 하고 있고요. 홍남기와 김부겸을 팍팍 밀어주고 있네요. “세금을 걷어서 나눠줄 거면 일반적으로 안 걷는 게 제일 좋다” 밥은 왜 먹나? 어차피 X 쌀 건데 산엔 왜 올라가? 어차피 내려올 건데 왜 살아? 어차피 죽을 건데..

[양준일 직끔상담소] 6. 남편을 바꿀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2021. 3. 4)

20년도 넘었지만, 저와는 마음을 나누려 하지 않는 저의 남편, 사람은 쉽게 바뀌지 않는다는데 이 사람을 바꿀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오, 정말 힘든 상황이에요. 모든 남자들이 이런면이 있어요. 그냥 혼자 있는 시간 좋아하고, 혼자서 킥킥대고 웃고 그냥 그러면서 누가 나를 터치 안했으면 좋겠고 그렇지만 이거는 완벽주의가 아니고 완벽한 사람이 절대 아니에요. 왜냐하면 그렇게 완벽한 사람이 남을 그냥 심판하고, 남을 판단하고, 남을 깔아뭉개는 사람은 완벽한 사람이 절대 아니에요. 그런데 이게 그런 거 같아요. 내가 어떤 사람이 되고 싶다는 결정을 해야 해요. 내가 나 자신 이상을 위해서 존재하고 싶은 건지 그것을 결정하면 저도 집에 가서 와이프 하고 오늘 있었던 일들, 그리고 와이프가 있었던 일들 그..

[우학스님] 뜻풀이 천수경

입으로 지은 죄업 맑히옵니다. 수리수리 마하수리 수수리 사바하 수리수리 마하수리 수수리 사바하수리수리 마하수리 수수리 사바하 오방내외의 모든 신을 안위합니다. 나무 사만다 못다남 옴 도로도로 지미 사바하 나무 사만다 못다남 옴 도로도로 지미 사바하 나무 사만다 못다남 옴 도로도로 지미 사바하 경전을 여옵니다. 높고 깊은 미묘한 법 백천만겁 만나기 어려워라. 제가 이제 보고 듣고 지니오니 부처님의 진실한 뜻 모두 알게 하옵소서. 법장을 여옵니다. 옴 아라남 아라다 옴 아라남 아라다 옴 아라남 아라다 천의 손과 천의 눈으로 중생을 구제하시는 관자재보살님의 광대하고 원만하고 걸림없는 대자비의 다라니를 청하옵니다. 관음보살 대비주와 거룩하신 성상 앞에 일심으로 머리숙여 합장 발원하옵나니 일천 팔로 장엄하되 온갖..