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8/05 9

[법륜스님의 즉문즉설 제 1728회] 갑자기 찾아온 몸의 이상 증상

어느 날 갑자기부터 평생 겪어보지 못한 몸의 이상한 증상들을 느끼고 하루하루 저만 아는 고통의 강도가 1분 1초 버틸 수 없어 죽을 것만 같았고 두려움에 하염없이 눈물만 흘렸습니다 다행히 죽지 않는 병이라는 걸 알게 된 것도 감사했습니다 욕심이 많은 저에게 어떻게 해야 제 마음이 조금 더 편해지고 행복한 생각을 할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내가 오늘 강의 끝나고 올라가다가 교통사고 나서 두 다리를 다쳐서 다 잘라야 해. 그러면 휠체어 타고 다녀야 하겠지. 그런데 계속 “내가 두 다리만 있으면 산에도 올라가도 좋을 텐데.” 난 산을 좋아하니까. 이렇게 생각하면, 자기만 괴롭지. 그런 것처럼 자긴 자꾸 옛날 얘기하면 뭐해? 박근혜도 지금 감옥에서 “야, 내가 조금만 잘했으면” 이렇게 생각하는 거하고 같지. ..

[나탐 Natam] 유체이탈이 뭘까? 아스트랄 프로젝션이란? What is Astral Projection?

제 채널은 영적 성장과 자아실현에 관련된 채널입니다. 이번 영상의 주제, 유체이탈이 뭔지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유체이탈이란 얘기를 들으면 어떤 느낌이 드시나요? 제가 이런 얘기를 하면 가장 많이 받는 반응으로는 대체 그게 뭐야? 일단 잘 모르시더라고요. 그리고 무서운 거 아니야? 귀신에 관련된 거 아니야? 등의 무서워하는 분들도 많고 인터넷 검색을 해봐도 많은 정보가 나오는 것도 아니고 이미지 검색, 이런 걸 보면 굉장히 무서운 느낌을 갖는 이미지들이 많더라고요. 귀신 같은 형상이 서 있다든지. 잘 알려지지 않은 분야긴 해요. 과학적으로도 풀어낸 게 별로 없고 아무래도 미지의 세계이다 보니까 알지 못하는 것에 대한 두려움이 생겨서 그런지 대체적으로 어둡고 무서운 느낌을 갖고 있는 것 같습니다..

마음공부 1 2021.08.05

[양준일_ 직끔상담소] 6. 엄마가 되고 싶은데, 아기가 찾아와 주지 않네요. (2021. 4. 8)

가장 큰 목표는 엄마가 되는 건데요 아쉽게도 아기가 찾아와주지 않았어요. 이 시기를 어떤 마음으로 지내면 괴롭지 않게 지날 수 있을까요?// 하루하루 ㅎㅎ 살아가는 게 중요하고, 언제나 일생에서 힘들게 지낸 게 뭐냐하면 내 뜻대로 안 이루어진다고 생각할 때, 인생이 너무 힘들어져요. 내가 지금 가져야 하는데, 또는 내가 지금 취직을 해야 하는데 또는 내가 이 학교를 가야 하는데 그만큼 늦게 낳게 되면 그만 더 소중한 거고 그리고 아이 난 후에는 거기서 걱정이 끝나는 게 아니고 오히려 걱정이 더 깊이 들어가고 그러거든요. 아이가 있는 것도 너무 감사하고 소중해요. 그렇지만 아이가 없을 적에도 너무 감사하고 소중한 시간이 될 수 있습니다. 너무 급하게 생각하지 마시고 지금 아이 없는 시간 즐기세요. 그리고 ..

[최인호TV] 국회의원 소환제, 정말 중요한 정치 개혁 과제일까?

국민소환제 힘 싣는 이낙연, 이재명, 추미애, 주요 정치개혁 과제로 꼽아 -- 국회의원 국민소환제를 이낙연, 이재명, 추미애 후보가 주장한다고 하네요. 이렇게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엉뚱한 말씀들 하지 마시고 정당 자신의 뼈를 깎는 개혁부터 먼저 하세요. 설사가 생기는 원인을 파악하고 설사를 멈추는 지사제를 투입해야 합니다. 왜 1년 내내, 2년 내내, 3년 내내, 결국 4년 내내 국민이 X 닦는 일에 에너지를 소모하게 하려고 합니까? 국회의원 국민소환제는 정치개혁이 될 수 없습니다. 설사의 원인을 제거해야 합니다. 국민들이 매번 어떤 국회의원이 X인지 된장인지 판별하면서 걸레질하는 데 에너지를 쓰면서 갑론을박하면서 충돌하면서 듁여라 듁여라 살려라 살려라 하면서 시간을 보내야 하겠습니까? 더 이상 응징과 ..

[최인호TV] 윤석열의 1일 1망언이 지지율에 큰 영향을 미치지 못하는 이유

윤석열의 1인 1망언이 나온다. (후쿠시마에서 원전 방사능 누출이 없었다고?) 그걸 욕하고 비웃고 손가락질하고 혀를 차는 민주당 지지자들이 넘쳐난다. 반대편에 있는 사람들은 이런 흐름을 지켜보면서 여전히 윤석열 지지를 표명한다. 왜 그럴까? “ㅋㅋㅋ 메롱메롱. 그러게 왜 그따위 허접한 놈을 검찰 총장으로 귀하게 모셔서 우리 편을 잡아넣었어? 고소하다, 고소해” 라는 심정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여론 조사 전화가 오면 “엿 먹어봐라.”라는 심정으로 “윤석열을 지지한다”고 응답하는 것이다. 여권에 보내는 일종의 메롱메롱이다. 그들은 나라와 민족을 이끌 지도자의 자질 같은 거 신경 안 쓴다. 오로지 영혼을 불살라 정적 진영을 엿 먹이는 일에만 집중한다. 왠지 두 진영이 서로 꼭 닮은 모습이다. 반성을 생략한다는..

[Science Dream] 도대체 DNA는 왜 그렇게 중요한 걸까?|유전학 여행기-2탄

유전물질의 정체가 DNA로 판명 난 20세기 중반 과학자들은 너도 나도 DNA 연구에 뛰어들었습니다. 그들의 최대 관심사는 DNA의 구조였는데요 당시 생화학 분야의 권위자였던 라이너스 폴링, 패기로 똘똘 뭉친 왓슨과 크릭 X-ray회절 연구의 대가인 로잘런드 프랭클린과 윌킨스 등이 DNA 구조를 파고들었습니다. 그리고 마침내! 1953년 4월, 왓슨과 크릭이 가장 먼저 DNA의 정확한 구조를 밝혀내는 데 성공합니다. 이들이 밝혀낸 DNA는 바로 이중나선 구조였습니다. 이 모양, 너무 친숙 하지죠? ㅎㅎㅎ DNA는 정말 간단한 분자였습니다. 4개의 염기와 그 옆에는 5개의 탄소를 포함한 당 그리고 인산기, 이것이 거의 전부였죠. 아데닌(A)은 티민(T)과 C(사이토신)는 G(구아닌)와 짝을 이루고 있는 이..

[우학스님] 관음정근(30분)

나무 보문시현 원력홍심 대자대비 구고구난 관세음보살 관세음보살 관세음보살 관세음보살 관세음보살 관세음보살 관세음보살 관세음보살 관세음보살 관세음보살 관세음보살 관세음보살 관세음보살 관세음보살 관세음보살 관세음보살 관세음보살 관세음보살 관세음보살 관세음보살 관세음보살 관세음보살 관세음보살 관세음보살 관세음보살 관세음보살 관세음보살 관세음보살 관세음보살 관세음보살 관세음보살 관세음보살 관세음보살 관세음보살 관세음보살 관세음보살 관세음보살 관세음보살 관세음보살 관세음보살 관세음보살 관세음보살 관세음보살 관세음보살 관음음보살 관세음보살 관세음보살 관세음보살 관세음보살 관세음보살 관세음보살 관세음보살 관세음보살 관세음보살 관세음보살 관세음보살 관세음보살 관세음보살 관세음보살 관세음보살 관세음보살 관세음보살 관세음..

[오디오 경전 BBS] 금강경 제5품 (여래의 참 모습), 제6품 (깊은 마음)

“수보리여! 그대 생각은 어떠한가? 신체적 특징을 갖고 여래라 볼 수 있는가? ”없습니다. 세존시이여! 신체적 특징을 갖고 여래라 볼 수는 없습니다. 왜냐하면 여래께서 말씀하신 신체적 특징은 바로 신체적 특징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부처님께서 수보리에게 말씀하셨습니다. ”신체적 특징들은 모두 헛된 것이니 신체적 특징이 신체적 특징 아님을 본다면 바로 여래를 보리라.“ 수보리가 부처님께 여쭈었습니다. ”세존시이여! 이와 같은 말씀을 듣고 진실한 믿음을 내는 중생들이 있겠습니까?“ 부처님께서 수보리에게 말씀하셨습니다. ”그런 말 하지 말라. 여래가 열반에 든 오백년 후에도 계를 지니고 복덕을 닦는 이는 이러한 말에 신심을 낼 수 있고 이것을 진실한 말로 여길 것이다. 서너 다섯 부처님께 선근을 심었을 뿐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