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8/27 7

법륜스님의 희망세상만들기_ 이사를 잘못한 것 같아요

작년 3월에 지금 살고 있는 집으로 이사를 왔거든요 이사 와서 우리 가족들이 돌아가면서 아프고 다치고 계속 안 좋은 일이 생겼거든요. 저도 조금 찜찜했는데 주변에서 아무래도 이사를 잘못한 것 같다. 이 집하고 네가 안 맞는 게 아닐까 이렇게 얘기를 해서 제가 점쟁이한테 한번 물어봤는데 이사 탈이 난 것 같다고 제가 좀 부끄러운 이야기지만 사방에 부적을 붙여보기도 했고 제가 또 추석날 미끄러져서 다쳤어요. 그래서 가족들은 이 집이 마음에 안 들다고 내년 3월이 만기니까 이사를 하자 그러는데 저는 내심 또 괜히 이사했다가 또 다른 집에 가서 또 안 좋은 일이 생기고 괜히 이사를 잘못하면 어쩌나 걱정도 되고 이사를 하게 되면 비용도 만만치 않고 고민하던 차에 스님께 질문드리게 되었습니다.// 나는 별로 말하고..

[남학생성교육] 김판길의 FUNFUN한 성교육2

이 정자가 만들어져서 위로 올라가서, 어디로 보관이 되냐면 정낭이라는 곳에 보관해. 이 정낭은 쉽게 풀이하면 정자를 보관하고 있는 주머니라는 뜻이야. 그래서, 정낭에 정자가 꽉 차게 되면 어느 날 뇌에서 신호를 보내 “야! 이제 정자가 있을 때가 없어” 정자를 밖으로 내보내라고 신호를 줄 거야. 자신은 의식하지 못하지만, 어느 날 정자가 정액과 함께 요도를 통해서 몸 밖으로 나오지. 이거를 뭐라고 할까? 아까 선생님이 힌트로 사격이라고 이야기했는데 우리 몸에서 정액이 나온다고 해서 사정이라고 하는 거야. 그런데, 너희들이 언제 처음 사정이라는 것을 경험하냐면 몽정이라는 거로 경험할 수가 있어. 물론 몽정은 안 하는 친구도 있을 수 있지만 대부분의 남자는 경험할 수 있어. 그래서 몽정이 무엇이냐하면 꿈꾸면..

[Life Science] 이 시국에 방사능 피폭증상 정도는 알아야지? - 체르노빌, 원전, 일본

미드 체르노빌의 흥행과 방사능 올림픽이라 불리는 도쿄 올림픽의 개최로 방사능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방사선은 눈에 보이지 않기 때문에 방사능에 관한 이야기는 괴담처럼 퍼져있어서 그 심각성을 모르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방사능의 위험은 항상 우리 주변에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영상에서는 방사능 피폭 증상, 방사능의 맛, 방사능 유출 시 요오드를 먹어야 하는 이유 위험하다면서 원전을 계속 운영하는 이유 등 방사능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보겠습니다. -- 방사능에 피폭되면 어떻게 될까? 방사능 피폭은 생물체가 방사선에 노출되는 일을 말합니다. 방사능 피폭의 무서운 점은 생물을 내부로부터 파괴한다는 거죠. 방사선은 생물체의 DNA를 파괴하기 때문에 세포 재생이 안 되며 유전자 변형이 일어납니다. 방사능에 ..

강해지기 위해 산으로 떠난 [제갈건] 8부

... 10:19 우리가 복수라는 이야기를 많이 한다는 거예요. 복수하겠다. 와신상담 이렇게도 얘기를 하죠. (와신상담臥薪嘗膽: 원수를 갚으려고 온갖 괴로움을 참고 견딤) 근데 복수라고 하면 사실은 렉스탈리오니스라고 해 가지고 눈에는 눈, 이에는 이, 생명에는 생명 내가 당한 대로 그대로 갚아주는 것. 이게 서구나 근동에서의 복수에 대한 관념이다. 대표적인 관념이라고 한다면 우리 동양 문화권에서는 와신상담, 똑같이 무력으로 당한 복수를 똑같이 무력으로 갚아주겠다는 생각이라는 거예요. ... 사실 복수에서 가장 큰 복수는 언제 그러한 일이 있었냐는 듯이 잘 살아주는 것. 한신 얘기 많이 하잖아요. (한신: 중국 한나라 초의 무장 한왕 유방의 수하가 되어 대장군이 되었다) 회음후 한신 과하지욕이라고 하잖아요..

[오디오 경전 BBS] 금강경 제15품 지경공덕분(경을 수지하는 공덕)

수보리여! 선남자 선여인이 아침나절에 항하의 모래 수만큼 몸을 보시하고 점심나절에 항하의 모래 수만큼 몸을 보시하며 저녁나절에 항사의 모래 수만큼 몸을 보시해 이와 같이 한량없는 시간 동안 몸을 보시한다고 하자. 또 어떤 사람이 이 경의 말씀을 듣고 비방하지 않고 믿는다고 하자. 그러면 이 복은 저 복보다 더 뛰어나다. 하물며 이 경전을 베껴 쓰고 받고 지니고 읽고 외우고 다른 이를 위해 설명해 줌이랴! 수보리여! 간단하게 말하면 이 경에는 생각할 수도 없고 헤아릴 수도 없는 한없는 공덕이 있다. 여래는 대승에 나아가는 이를 위해 설하며 최상승에 나아가는 이를 위해 설한다. 어떤 사람이 이 경을 받고 지니고 읽고 외워 널리 다른 사람을 위해 설명해 준다면 여래는 이 사람들이 헤어질 수 없고 말할 수 없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