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1/11 7

[힐마인드] 운 좋아지는 방법

운이 좋고 나쁘다는 것은 상대적인 것 벼락부자가 되는 것은 운이 좋은걸까요? -- 많은 분이 부자 되고 성공하고 또 여러 사람한테 사랑받고 싶어 하는데 이런 것들이 내 뜻대로 되지 않으면 “나는 운이 나쁜가 봐” 라고 실망하거나 자책을 하는 경우가 많죠. 오늘은요, 이런 내가 나쁘다고 생각하는 운세를 좋게 바꾸는 방법에 관해서 얘기할 거예요. 그런데 방법을 말씀드리기 전에 원리를 먼저 얘기할 건데요. 방법보다 원리가 훨씬 중요하답니다. 원리를 아시면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 이외에도 무궁무진하게 활용할 수 있기 때문이죠. -- 운이 좋다는 뜻은? 운이 좋다는 것은 무엇일까요? 그러면 운이 나쁘다는 건요? 앞에서 말씀드렸듯이 돈 벌고 성공하고 사랑받고 이것이 안 되면 운이 나쁘다고 우리 에고는 판단합니다. 그..

마음공부 1 2021.11.11

[과학송] 털에는 성장기, 휴지기, 퇴행기가 있어, 털의 성장주기송 (알고 보면 털털해)

머리부터 발끝까지 모낭이란 주머니에서 자라나는 털 손, 발바닥 입술에는 안 자라나는 털 우리 몸 여기저기 보호해 줘 동물 털과 사람 털은 서로 다른 털 계속 자라는 동물 털 성장 주기 사람 털 알고 보면 털털한 우리 몸의 털 성장기 퇴행기 휴지기 YEAH! 재미있는 우리 몸의 털털털 털의 성장 주기는 부위마다 달라 달라 YEAH! 머리카락은 계속 자라 눈썹은 길이 짧고 잘 안 빠지는 털 성장기엔 쑥쑥 자라나는 털 YEAH! 퇴행기엔 멈추고 안 자라나 휴지기엔 성장 없이 몸에만 붙어 있는 털 이렇게 성장 주기 반복되는 걸 알고 보면 털털한 우리 몸의 털 성장기 퇴행기 휴지기 YEAH! 재미있는 우리 몸의 털털털 털의 성장주기는 부위마다 달라 머리카락은 긴 성장기 2년에서 6년 쑥쑥 빨리 자라고 길게도 자라..

[전상훈TV] 한강 인문지리지 (2) 한강 노량진 배다리

한강 인문지리지 제2편... 1790년 정조의 배다리, 1900년 한강철교 1917년 한강대교로... 1776년 25살의 청년임금 정조는 “아, 과인은 사도세자의 아들이다”라는 일성을 내뿜으며 왕위에 올랐다. 사도세자를 죽인 할아버지 영조의 유언인 “사도세자를 추승하지 말라”에 대한 도전이었다. 신하들에게 휘둘리지 않는 강한 왕권을 세우겠다는 포부가 담겨 있었다. 정도 13년(1789년), 사도세자의 무덤인 현륭원을 서울시립대의 뒷산인 배봉산에서 수원으로 옮겼다. 무덤의 이름도 왕릉의 의미를 담은 ‘융릉’으로 고쳤다. 융릉의 조성은 1794년부터 시작된 수원 화성 축성의 밑그림을 놓은 것이었다. 정약용의 책임 아래 융릉이 조성되자 1790년부터 정조와 어머니 혜경궁 홍씨는 사도세자의 기일마다 한강을 건너..

[Danye Sophia] 1주일 안에 견성하는 법, '참나’ 찾기 비법 공개!

세상에 보면 견성(見性)을 상품으로 파는 곳이 참 많습니다. 과거엔 평생을 바치고, 다음 생까지 기약하는 것이 견성이었는데 근래 들어서는 기술이 발달해서인지 대량생산 체제로 바뀌고 있습니다. 몇십 년 전엔 1~2년 과정이 보통이었는데 요즘 들어선 한 달 과정으로 대폭 줄더니 최근엔 일주일 속성 과정도 등장합니다. 최첨단 기술 덕분인지 어떤 곳은 1박 2일 특별 코스도 내놓습니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하루가 다르게 견성한 분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동네방네 쌓이다 보면 십여 년 뒤엔 세상이 붓다로 넘쳐날 것 같습니다. 생각만 해도 멋지지 않을까요? 그렇다면 부처 공장은 어떤 원리로 견성 상품을 제조하는 걸까요? 그 원리는 매우 간단합니다. 어떡하든 ‘참나’만 찾으면 견성하고 성불하게 됩니다. 과거엔 ..

5분 시사고전 지록위마(指鹿爲馬)

동한의 권신 양기 매관매직과 학정을 일삼은 외척 간신의 효시 후한 말 무장 동탁 낙양성을 불바다로 만들고 나라를 멸망시킨 간신 당나라 고종 때 재상 이의부 온갖 비리와 만행으로 백성의 고혈을 빨던 간신 가렴주구(苛斂誅求)하는 간신배들 (苛 가혹할 가, 斂 거둘 렴(염), 誅 벨 주, 求 구할 구) (= 세금을 가혹하게 징수하고, 강제로 재물을 빼앗음) 온갖 만행으로 나라의 근간을 흔들었다. 지록위마(指鹿爲馬) 사슴을 가리켜 말이라고 우기다 윗사람을 농락하여 권세를 함부로 휘두르다 -사기 진시황본기 (指 가리킬지, 鹿 사슴 록(녹), 爲 할 위, 馬 말 마) 최초로 중원을 통일한 진시황의 급작스런 죽음 진시황 생전 온갖 아첨을 다 하던 환관 조고 태자 부소를 죽이고 어리석은 호해를 황제로 옹립 국정을 농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