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08 8

법륜스님의 희망세상만들기_ 신랑보다 길가의 돌멩이랑 더 친해요

10년후 동안 열심히 신랑과 대화하려고 노력했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노력해도 안 되는 게 있다라는 걸 느꼈고 어느 순간 가슴에서 돌이 딱 떨어지는 소리가 들렸습니다. 그 이후로는 포기하고 남남처럼 살고 있습니다. 힘을 얻을 수 있는 말씀을 부탁드리고 싶습니다.// 그러면 남편과 대화가 없으니 의견 차이로 싸우고 살림 때려 부수고 이런 언쟁은 없겠네요? ... 제가 이렇게 잠깐 처음 봤는데도 말이 좀 많네요. 신랑까지 말이 많으면 집안이 시끄럽겠다. 신랑이 그래도 입이라도 다물어주니까 집안이 조용하지 않나. 어떻게 생각해요? 그래서 맞지, 그러니까 맞지. ㅎㅎ (너무 힘들고 외로워요, 행복하지 않고..) 신랑하고 헤어지고 돈도 못 버는게 말만 많고 맨날 있는 돈 갖다 쓰고, 살림이나 때려 부수고 이런 남자..

[Danye Sophia] 세상에 알려지지 않은 호흡의 비밀2 '공기맛 호흡'이란 무엇인가?

생명 현상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을 꼽으라면 단연코 호흡입니다. 하지만 너무 당연하다 보니 우리는 호흡을 까맣게 잊고 지냅니다. 그래도 요즘은 코로나로 인해 호흡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현실입니다. 호흡은 생명 현상뿐만 아니라 수행에 있어서도 큰 비중을 차지합니다. 마음과 호흡이 마치 바늘과 실처럼 연결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가장 이상적인 호흡이 될까요? 물론 호흡만 전문적으로 연구한 선도의 수련법을 익히는 것도 한 방법이겠지만 그런 공을 들이지 않고도 얼마든지 건강한 호흡을 할 수 있습니다. 흔히 이상적인 호흡을 조식이라 합니다. 조식이란 숨이 깊고 부드럽게 이어지는 것을 말합니다. 그래서 세간에는 들숨과 날숨을 가늘고 길게 조절하면서 호흡의 길이를 늘이는 데에 주안을 두기도 ..

새롭게 바뀐 성공방정식. 이제 아끼는 시대는 지났습니다. - 호리에 다카후미, 가진 돈은 몽땅 써라 | 동기부여학과

제가 젊은 나이에 성공하면서 깨달은 이 5가지의 공통점은 바로 이겁니다. 어릴 때 한번쯤은 들어봤을 겁니다. 이솝우화 '개미와 베짱이' 여러분들도 아시다시피 이 이야기는 500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현대인들의 머릿속에 깊숙하게 세뇌되어 있습니다. 개미처럼 근면성실해야하고 식량을 저축해야만 추운 겨울을 무사하게 지낼 수 있다. 이 교훈은 먹을 것이 부족했던 시절 적용되는 이야기입니다. 이 교훈을 따르기엔 시대가 너무 많이 변했어요. 물질적으로 풍요로워진 지금 잘 놀고 즐길 줄 아는 사람이 인정받고 성공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하루 빨리 '저축신앙’의 세뇌에서 빠져나오셔야 합니다. 오늘은 제가 30대 초반이라는 젊은 나이에 나름대로 큰 성공을 하며 느낀 5가지 인생노하우에 대해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첫 ..

[인생멘토 임작가] 모델링 학습 - 애들 앞에서 숭늉 잘 마시기 2편

이 사진은 어떤 남자아기가 처음으로 햄버거를 먹는 장면입니다. 그런데 이 아기는 사실 아빠가 햄버거를 먹으려고 한 건데 아빠의 햄버거를 뺏어서 자기가 먹는 모습을 엄마가 사진으로 찍은 거예요. 그런데 아기 엄마는 아이한테 이전에 한 번도 햄버거를 먹인 적이 없어요. 그리고 햄버거를 어떻게 먹는지 알려준 적도 없습니다. 아기 엄마입장에선 아이가 햄버거를 먹는 모습을 보고 이게 얼마나 재미있었겠습니까? 자신의 아기가 처음으로 이런 행동을 하는 걸 보고 정말 재미있었을 거예요. 이 아이는 아빠가 평소에 햄버거를 먹는 모습을 여러 번 관찰했었고 그걸 학습했기 때문에 자기도 똑같이 아빠의 행동을 따라한 겁니다.. 요점은 아이들이 부모의 행동을 관찰하고 따라하면서 학습한다는 거예요. 이제 반두라의 모델링이란 개념에..

[5분상식 세계사] 라트비아 10분 완벽정리

1. 소개 ‘라트비아’로 알려진 국가의 정식 명칭은 Republic of Latvia ‘라트비아 공화국’입니다. 발트해 연안 러시아 북서부에 있는 국가로 수도는 리가(Riga)입니다. 라트비아의 국기는 위에서부터 밤색, 하얀색, 밤색 띠가 배치되어 있으며 밤색 띠는 하얀색 띠의 2배 크기입니다. 국기의 유래에는 여러 설이 있으나 1282년 외세에 맞서 싸운 라트비아 의용군이 사용했다는 설이 유력합니다. 밤색은 전투에서 흘린 국민의 피와 국가 수호에 대한 결의를 하얀색은 시민의 성실함과 진실, 정의, 자유를 상징합니다. 1918년 러시아로부터 독립할 당시, 국기를 제정하였으나 1940년 다시 소련에 속하게 되었을 때는 국기 사용이 금지되었습니다. 하지만 다시 1988년 독립하면서 공식 제정되었습니다. 라트..

[북툰] 츄바카가 묻고 북툰이 답하는 QNA (웅장한 인트로 주의!)

20만 구독자 기념으로 QNA 공지를 올렸는데 30만이 넘어서야 영상을 올립니다. 영상이 늦어져서 정말 죄송합니다. QNA 영상을 만드는 게 이렇게 머뭇거리는 작업이 될 줄 몰랐습니다. 여러분들의 질문을 하나하나 읽으면서 북툰에 대한 관심과 애정과 응원의 마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늘 이 영상에서 모든 질문에 답해 드릴 수는 없겠지만 최대한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질문을 대신 낭독해 주실 분으로 추옹을 다시 모셨습니다. 그럼 북툰의 QNA 시작합니다. --북툰님은 개인 유튜버인가요? 아니면 팀 단위로 작업하시나요? 아마 북툰의 퀄리티를 좋게 봐주셔서 팀으로 활동하는 채널이 아닌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북툰은 1인 유튜버입니다. 책 읽고 대본 쓰고 녹음..

[지혜별숲] 아직도 에고가 지어낸 삶의 드라마에 속고 계시나요?

삶 속에서 일어나는 소위 나쁜 일들의 대부분은 무지의 어둠에서 비롯됩니다. 그런 일은 저절로 일어난다기보다 에고가 만들어 낸다고 보아야 할 것입니다. 나는 그런 일들을 ‘드라마’라고 부릅니다. 당신이 완전히 깨어있게 되면 드라마는 더 이상 당신의 삶 속으로 들어오지 않습니다. 에고가 어떻게 작동하고 어떻게 드라마를 만들어 내는지 잠시 돌이켜 보겠습니다. 당신이 마음을 지켜보지 않고 방심하면 에고는 당신의 삶을 지배합니다. 에고는 자기 자신을 냉담하고 적대적인 우주에서 홀로 분리된 단편이라고 인식합니다. 다른 어느 누구와도 진실로는 이어져 있지 않다고 봅니다. 자신을 둘러싸고 있는 다른 에고들을 위협적인 존재로 보고 자기 목적을 위해서라면 그들을 이용하려고 합니다. 에고는 기본적으로 자신의 두려움이나 결핍..

마음공부 1 2022.06.08

[태극숨명상 소개] 호흡법_잠이 오지 않을 때, 이완시켜주는 호흡법

세 번째 호흡 방법은 여러분들이 잠이 잘 오지 않거나 그다음에 깊은 마음의 명상 상태에 이루고자 할 때 쓰는 방법입니다. 이때는 코로 숨을 부드럽고 길게 들이마시고 코로 숨을 길고 부드럽게 내쉬는 방법입니다 한번 같이 따라 보겠습니다. 코로 숨을 깊숙이 부들 들이마시고 다시 코로 부드럽고 줄이게 되었습니다 한번 더 코로 부드럽고 길게 들이마시고 보다 코로 부드럽고 길게 내쉽니다 한번 더 코로 숨을 부드럽고 길게 들이마시고 코로 부드럽고 길게 내쉽니다 자, 이럴 때 좀 더 효과적인 방법은 코로 숨을 길고 부드럽게 들이마시면서 내쉴 때는 발바닥을 통해서 숨을 내쉰다고 생각하시면서 하시게 되면 훨씬 더 잠이 잘 오게 됩니다 이것은 우리가 호흡이 부드럽고 길게 들어오고 길게 내쉬면서 마음의 평정이 찾으면서 잠이..

태극숨명상 2022.06.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