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02 9

[지금 이대로 좋다] 오디오 북_ 애인이 배신했어요

연애하다가 헤어졌을 때 상대가 나를 배신했다는 말은 하지 마세요. 사람은 서로 사귀다가 헤어질 수도 있어요. 너를 좋아하는 마음은 내 자유지만 네가 나를 좋아하는 건 너의 자유잖아요. 그런데 여기에 손익을 따지며 내가 이만큼 해줬는데 너는 요만큼만 해줬다는 계산이 자꾸 튀어나옵니다. 그러고는 나를 배신했다 어떻게 그럴 수가 있으냐며 분노합니다. 그러면 그럴수록 나만 불행해지고 내 삶만 초라해집니다. 이 배신은 상대가 아니라 내가 스스로 만들어낸 겁니다. 사랑을 계산하지 마세요. 헤어지는 경험이 없는 사랑은 없습니다. 이별을 맞닥뜨렸을 때 ‘당신과 만나서 그동안 즐거웠다, 감사하다’ 긍정적으로 받아들이세요. 그러면 결국 내 삶이 아름다워집니다.

[Danye Sophia] 시간에 숨어있는 수행의 비밀!

중생이란 시간과 공간의 한계에 걸린 피조물을 의미합니다. 제아무리 뛰어난 사람이라도 時空의 장벽 앞에서는 한없이 초래해질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수행이란 오로지 時空의 문제를 해결하는 데에 있습니다. 그렇다면 시간과 공간의 난제를 어떻게 풀어야 할까요? -먼저 공간부터 살펴볼까요? 공간이 등장하면 우리들의 존재는 먼지처럼 한없이 작아집니다. 너무 보잘것없어서 깊은 자괴감마저 듭니다. 그래서 먼저 덩치를 키울 필요가 있습니다. 그러려면 무조건 연결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외계와의 공명(共鳴)을 통해 개체의식에서 전체의식으로 조금씩 확장해 나가는 겁니다. 그런데 전체의식이란 것이 말처럼 그리 쉽게 얻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탐진치가 조금이라도 작동하면 다시금 개체로 돌아와 먼지처럼 되고 마니까요. 그래서 탐진..

[5분상식 세계사] 라이베리아 10분 완벽정리

1. 소개 '라이베리아’로 알려진 국가의 정식 명칭은 Republic of Liberia ‘라이베리아 공화국’입니다. 중서부 아프리카에 있는 국가로 수도는 몬로비아(Monrovia)입니다. 라이베리아의 국기는 1847년 독립과 함께 제정되었습니다. 미국에서 이주한 해방노예 중심으로 독립이 이루어졌기 때문에 라이베리아의 국기도 미국의 국기를 본떠서 디자인되었습니다. 국기의 11개 줄은 독립선언서와 헌법에 서명한 11명을 나타내고 파랑은 아프리카 대륙 및 성실과 충성을 빨강은 용기, 하양은 순수를 의미합니다. 왼쪽 상단의 커다란 하나의 별은 1847년 독립 당시에 라이베리아가 아프리카에서 유일한 흑인 독립국이었음을 나타냅니다. 라이베리아의 위치는 아프리카 중서부, 대서양 연안에 있으며 인접국가로는 시에라리온..

스물다섯스물하나 엄마는 사이다

학생들 상습적으로 폭행하는 학교가 여기죠? 어? 저기 있네. 폭력 교사! 정작 사과할 사람은 뻔뻔하게 자기 자리 지키고 앉아있으면서 우리 딸한텐 사과하라고 그랬다면서요. 그러고도 당신이 선생이야? .. 진정이 되겠어요, 지금? 당신도 이런 선생 감싸고 도는 거 보면 한통속이잖아. 우리 승환이야, 이 딴 학교 자퇴한다고 뭐 인생에 흠집이 나겠어? 자퇴 서류 갖고 와요, 당장 싸인하게. 그리고 당신! 지웅한테 사과해. 갠 내 아들 같은 애야. 사과 안 하면, 당신이 지웅이를 어떻게 팼는지 학부모회의에 정식으로 고발할 겁니다. 이런 망할 놈의 학교에 내 딸을 맡겼다니. 내 평생 이런 수치가 없네. 자퇴 서류 안 갖고 와요? (우와, 나 엄마 닮았네!)

99% 인생을 가난하게 만드는 언어습관 (로버트 기요사키)

가난한 사람들은 이런 말을 달고 삽니다. -- 저의 성공은 재정적인 부분이 아니라 정신적인 부분에서 시작됐습니다. 1996년 저희 부부는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를 시작했습니다. 그 후 MBA경영진이나 회계사, 변호사 같은 사람들이 이것을 사업화하자는 제안이 있었습니다. 그 당시 저희 부부는 정신적인 부분이 완전히 갖춰져 있지 않았고 그 제안을 거절했습니다. 그저 우리는 로빈훗 처럼 무언가를 나눠주는 평범한 부부라고 생각했던 겁니다. 진짜 로빈훗은 부자에게서 돈을 훔쳐 사람들에게 나눠주지만 저는 지식을 나눠줍니다. 이것은 아주 큰 차이에요. 사람들을 말합니다. 왜 그들에게 돈을 주지 않냐고 말이죠. 그렇게 했을 때 발생하는 가장 큰 문제가 뭔지 아십니까? 가난한 사람들을 더욱 더 많이 만들어낸다는 겁니다..

[인생멘토 임작가] 모델링 학습 - 애들 앞에서 숭늉 잘 마시기 1편

어떤 엄마 한 분이 주말 아침에 딸 둘을 데리고 장을 보러 마트에 갔습니다. 간단히 장을 보고 나서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집 근처에 못 보던 커피숍이 오픈했는지라 무심코 쑥 들어갔습니다. 아이스커피 한 잔을 테이크아웃으로 주문하고 기다리는데 큰 딸이 메뉴판에 있는 아이스크림을 발견합니다. 그러더니 아이가 엄마에게 이렇게 물어봅니다. 아이가 이렇게 말하면서 아이와 실랑이가 벌어집니다. “엄마도 커피 마시잖아요.” “목 말라서 그래. 커피 한 잔만 얼른 사서 나갈거야.” "저도 목이 말라서 아이스크림 먹고 싶어요." "네가 지금 아이스크림 먹으면 동생도 먹겠다고 할 것 같아서 그래. 열 또 날 수 있잖아." "엄마가 커피를 마시니까 나도 아이스크림이 먹고 싶은 거예요." "그래도 안돼." "우리는 안되는데 ..

[북툰] 제임스웹 우주망원경이 보여줄 135억 년 전의 우주!

우주에는 셀 수 없이 많은 별들과 은하들이 존재합니다 이들은 수십억 년 동안 우주를 밝히고 원소와 물질과 행성을 만들어왔습니다. 그러나 우주가 처음 태어났을 때에는 별과 은하들이 없었습니다. 빅뱅 이후 수억 년 동안 우주는 별이 빛나지 않는 암흑의 세계였습니다. 그 당시 우주는 지금보다 훨씬 작고 조밀했습니다. 그러다가 높은 밀도에서 일어난 양자적 요동들이 가스덩어리로 성장하고 그 가스 덩어리들은 중력에 의해 뭉치기 시작했습니다. 마침내 암흑 속에서 최초의 별이 탄생했습니다. 우주 최초의 별들은 대부분 거대한 거성들이었습니다. 몸집이 큰 거 성들은 연료를 빨리 소진하기 때문에 빠르고 격렬하게 죽어갔습니다. 이 1세대 별들은 초신성으로 폭발하거나 블랙홀을 남기면서 다음 세대 별들을 위한 재료가 되었습니다...

[지혜별숲] 기의 흐름이 좋아지는 자세와 독서명상법. [깨달음과 신비/10회]

많은 분들이 명상을 할 때 어떤 자세가 좋은지 궁금해 하시는데요 자신에게 가장 편안하고 집중과 몰입이 잘되는 자세가 좋은 자세입니다 명상을 하고자 할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전통적인 자세는 가부좌로 앉은 자세인데요 가부좌를 하게 되면 척추가 곧게 펴지면서 기의 흐름이 원활해지기 때문이죠. 하지만 막상 이 자세를 해보면 힘들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럴 때는 한쪽 다리만 가부좌를 해보세요. 한결 편하게 느껴질 겁니다. 이것도 힘들다 느껴지실 때는 자신에게 가장 자연스럽고 편안하게 느껴지는 방법으로 시작해 보세요. 아무리 좋은 자세라고 하여도 불편하고 힘들어서 나를 더 긴장시키는 자세라면 굳이 애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명상은 고행이 아니에요. 명상은 우리의 몸과 마음을 더 평화롭게 해 주고 더 풍요롭게 해 ..

마음공부 1 2022.06.02

[태극숨명상 소개] 호흡법_ 긴장되거나 생각이 많을 때, 평정을 찾는 호흡법

두 번째 호흡은 몸에 긴장이 많거나 또는 생각이 많아서 안정을 찾을 수 없을 때 하는 호흡법입니다. 이때 호흡법은 코로 숨을 짧고 강하게 들이마신 다음에 코로 길고 부드럽게 내쉬는 겁니다. 이렇게 하게되면 여러분들이 안정을 취할 수 있는데 한번 같이 실습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 코로 짧게 들이마시고요 자 길게 내쉽니다. 한 번 더 코로 짧게 강하게 들이마시고 코로 길게 부드럽게 내쉽니다. 한 번 더 짧게 들이마시고 코로 길게 내쉽니다. 자, 이것은 우리가 짧은 순간에 강하게 코로 산소를 공급하면서 뇌에 있는 탁기나 안 좋은 기운을 길게 내쉬면서 여러분의 건강과 생각이 빨리 안정될 수 있는 원리입니다.

태극숨명상 2022.06.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