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6/10 8

[법륜스님의 즉문즉설 제 1712회] 대인 기피증이 있어서 퇴사를 자주 합니다.

제가 대인 기피증이 있어서 회사에 적응을 쉽게 하지 못하고 퇴사를 자주 합니다// 대인기피증이 있으면 신경정신과 가서 치료를 받아야 돼요. 대인 기피증이 있다든지, 무대 공포증이 있다는 사람은 계속 연습을 할 수가 없다는 거예요. 너무 스트레스를 많이 받기 때문에. 그럴 때는 응급치료를 하면서 연습을 해야 한다. 첫째 뭐하고? 약 먹고 두 번째 연습을 많이 해야 해.

강아지와 한 달 유럽여행! 비용은 얼마? |강형욱 X 페퍼TV

성인 여성 1명과 보더콜리 1마리 유럽 3개국 여행 비용! 한 달 정도 머뭄 사람 비행기 탑승(비즈니스) 300만원 강아지 비행기 탑승, 왕복 40만원 검역 증명서 준비 60~70만원 숙소 비용(1개월) 약 400만원 이외 식비 교육비 등 ----------------------------------------- 대략 1,000만원 최소 4개월 전에 준비하는 것이 일반적 항체가 안 나올 수도 있으니 여유 있게 6개월 전부터 준비 페페 기차표는 예약 불가능 쉽게 알 수 없던 반려견 기차표 구매 방법 정보가 부족한 상황에서 기차를 놓치는 일도 발생 이전의 경험으로 여행 비용을 절약하는 게 가능! 다시 간다면 얼마나 절감 가능? 250만원 정도 절감한 700~ 800만원 예상!

[오은영TV] 부모인데 왜 그랬을까? 오은영의 금쪽 수업 명품 특강 - 요즘 가족 금쪽 수업 1 회

여기 오신 분들은 전부 부모시죠? 부모는 부모라는 이름으로 해줘야 하는 상호작용이 있습니다. 그리고 부모라는 이름으로 해야하는 역할과 주어야 하는 사랑이 있습니다. 부모라는 이름으로. 그래서 이러한 깊고 따뜻한 사랑을 경험한 아이들은 부모가 곁에 없어도 편안합니다. 그러나 이런 사랑을 받았다고 느끼지 못하는 사람은 부모가 곁에 있어도 불안합니다. 그리고 어떤 경우는 부모가 곁에 있어서 더 불행합니다. 제가 만나는 수많은 사람들 중에 아이부터 연세가 많은 분에 이르기까지 이분들이 정말 많이 얘기하는 것이 “저는 부모로부터 상처를 받았습니다. 우리 부모는 왜 나한테 그랬을까요? 우리 보모는 부모가 되어서 어떻게 나한테 그럴 수 있었을까요?” 이 상처를 안고 끊임없는 의문을 가지면서 우리는 살아갑니다. 이 세..

오은영TV 2021.06.10

[과학송] 다양한 조리방법 다양한 열 이동 방법 - 다양한 조리방법송 - 내 이름은 이동해 - (2021. 2. 9)

내 이름은 이동해 이동 이동 이동해 모르겠다면 설거지부터 다시! (네! 셰프! 셰프!) 다양한 조리방법 다양한 열 이동 방법 전도, 대류, 복사 세 가지 알아볼까 내 이름은 이동 이동해 알지 내 이름은 이동 이동해 오늘은 내가 요리 요리사 다양한 열의 이동으로 조리해 내 이름 몇 번 나오는지 세어볼래? 온도가 다른 두 물질 만나면 열은 이동 이동해 따뜻한 물질에서 차가운 물질로 열은 이동 이동해 시간이 지나면 두 물질의 온도 same same 똑같아져 세가지 열 이동 방법을 알면 나도 요리 박사 전도는 고체에서 열이 이동하는 것 (열이 이동 이동해) 불 위 프라이팬, 불과 가까운 곳에서 먼 곳으로 (열은 이동해) 불판 위 고기로 열이 이동해 고기가 익고 입속으로 이동해 (이동해) 지글지글 잘 익은 고기를..

[Science Dream] 이 개미들은 잎을 가져가서 뭘 할까? (feat.잎꾼개미)

여기 이파리를 들고 가는 개미들이 있습니다. 이 녀석들의 이름은 “잎꾼개미”로 영어로는 Leafcutter ant라고 부르죠. 사실 이들은 특정한 종은 아니고 잎을 잘라서 자신들의 굴로 가져가는 행동 양식을 지닌 개미들을 지칭하는 말로, 전 세계에 약 47종이나 있습니다. 연약하디~ 연약한 개미가 식물의 잎을 어떻게 자르나 싶겠지만 잎꾼개미 일개미의 턱에는 금속성 아연 성분이 있어 활엽수처럼 얇은 잎은 1분이면 뚝딱 자르고, 두꺼운 잎도 5분이면 충분하죠. 중남미에 서식하는 이 녀석들이 이파리를 짊어지고 가는 행렬은 그야말로 장관입니다. 군락이 큰 경우엔 그 행렬이 수백 미터까지 이어지기도 하죠. 속도도 어마무시한데요, 잎꾼개미를 사람에 비유하면 마라톤 선수가 220kg 짜리 역기를 들고 약 시속 25k..

[양준일_직끔상담소] 6. 준일님이 진정 바라는 생활이 뭔지.. (2020. 12. 20)

준일님이 진정 바라는 생활이 뭔지.. 문득 고민과 걱정이 돼 사연 올립니다. 늘 그러시듯, 진실한 대답 부탁드려요!// 너무 감사합니다. 저는 이런 꿈을 내가 가지고 있었었는데 이 꿈을 내려놓고 이 꿈을 다시 잡아도 되나? 그런 고민은 했었어요. 그렇지만 이것은 정말 하고 싶었던 일이고 지금도 하고 싶은 일이고 나의 킹즈앤퀸즈가 그 문을 열고 있기 때문에 내가 할 수 있거든요. 제가 물론 내 아이를 사랑하고 가족들이랑 아이를 잘키우는게 목적이지만 일을 하면서 그것을 하고 싶은 것에요. 일을 한다는 거 자체가 내 아이가 우리 아빠가 갈 데가 있고, 할 일이 있고, 그렇구나. 그리고 내가 집에 들어갔을 때 그 보고 싶은 아이를 안고 기뻐할 수 있는 시간이 필요하거든요. 그렇지만 아침에 일어나서 갈 데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