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6/02 8

[조현TV 휴심정] 법륜스님 - 살고 싶은대로 사세요, 단... - 정토회 공동체가 30년째 잘 유지되는 비결

정토회 지도법사이자 즉문즉설 인생 멘토 법륜 스님 인터뷰. 기자와 인터뷰를 넘어 오랜 인연으로 서로를 잘 아는 조현 기자의 물음에 법륜 스님이 남다른 역사적 통찰을 담아 우린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 마음 다스리는 법을 말해준다. // ... 개하고 고양이 좋은 사람은 그렇게 살고 사람들하고 어울려 사는 게 좋은 사람은 그렇게 살고 그렇게 자기 좋은 대로 살아야지. 우리도 여기 들어와서 혼자 사니까 외롭다고 여기 들어와서 살다가 여기 뭐.. 너무 힘들다고 해서 또 나간 사람도 있고 나갔다 또 들어온 사람도 있고, 저기 계신 분들한테 물어봐라, 재미있는가? 다 힘들다 그래. 그런데 힘들다 그러는데 인생이 또 그래. 나가서 또 살아보면 “아, 그래도 그때가 좋았다.” 또 이렇게 되거든요. 인생은 늘 지금이 힘..

조현TV(휴심정) 2021.06.02

뽀뽀의 목줄 적응 교육!|반려견 기초 상식

목포에 대한 공포가 엄청나네요. 뽀뽀가 줄을 풀 수 있게 자리를 비켜줍니다. 완전히 얼어버린 녀석이 풀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여전히 줄에 대한 거부감을 온몸으로 표출하네요. 난도를 조금 낮춰볼까요? 줄을 풀자말자 보호자 곁으로 가는 녀석 확실히 예전보다 많이 좋아진 거 같네요. 소파 위에서 경계를 해보지만, 소용이 없습니다. 또 왔어요. 또다시 소파로 도망치고 또다시 녀석에게 다가갑니다. 그럼 또다시 방으로 도망치고 또다시 녀석에게 다가가죠. 이번에도 구석에 몰린 뽀뽀 “해볼 테면 해봐라, 이렇게 난 틈을 주지 않지.” 이번엔 각오가 남다른데요, 줄을 안 매려고 머리를 뒤에 바씩 붙였네요. “어때 이번엔 쉽지 않지, 이렇게 포즈를 취하고 있으면 한 번에 줄을 맬 수가 없다고, 어마나 결국 이렇게 됐네”..

[오은영TV] 엄마는처음이라, 아직 혼자서 배변활동도 못하는데, 어떻게 교육해야 할까요?

엄마가 좀 방해하죠. 약간 방해한다고 보는 게 맞아요. 애가 자기 스스로 앞으로 발달해 나가는 과정을 엄마가 늘 발목을 잡고 있거든요. 뒤에서 잡아당기고 있는 느낌인데 언제나 말씀입니다만 양육의 발달은 독립시키는 겁니다. 자립시키는 겁니다. 그렇지만 그 과정은 꽤 길고, 힘을 기르도록 도와주는 거죠. ... 대변 닦는 거요, 똥 닦는 거 그거는 소변과는 달리 대변은 덩어리가 손에서 느껴지거든, 닦을 때. 약간 느낌이 있는데 사실 우리가 이 얘기를 할 때, 꼭 알고 계셔야 하는 건 대변소변은 먹는 거와 동일하게 너무 중요한 거예요. 이걸 이렇게 일단 얘기해야 되요. “먹는 거 중요하지, 사람이 안 먹으면 안 되지? 큰일이지. 똥, 못 싸면 큰일 나. 진짜 중요해. 똥마렵다 바로 가서 싸야 해.” 이렇게 얘..

오은영TV 2021.06.02

[과학송] 물체들은 어떤 재료로 만들어졌을까요? (2021. 2. 22)

지금 친구들 옆에 있는 물체는 뭘까요? 연필, 지우개, 볼펜, 공책, 휴대폰 이 물체들은 어떤 재료로 만들어졌는지 알아볼까요? 물체는 모양이 있고 공간을 차지해 우리 주변에는 다양한 물체들이 있어 작은 물체 연필, 볼펜, 지우개, 가위, 공책 큰 물체 비행기, 화물선, 자동차, 냉장고 물체는 다양한 재료들로 만들어져 다양하고 많은 재료를 물질 이라해 나무, 고무, 플라스틱, 금속, 유리, 섬유, 가죽, 흑연 등등 많은 물질 있어 물질의 여러 가지 성질 활용해 물체 만들어 나무, 단단하면서 금속보다 가벼워 무늬와 향있어 고무, 쉽게 구부러져 늘어났다 다시 돌아오는 성질 플라스틱, 부드럽고 가벼워 쉽게 부서지지 않아 금속, 나무보다도 단단해 열이 잘 전달돼 전기 잘 통해 유리, 투명하고 매끄러워, 물을 흡수..

[Science Dream] 장염 환자에게 기생충 알 2,500개를 먹이면? (혐짤X) |기생충의 과학-3탄

감사하게도 기생충 영상에 수많은 댓글이 달렸습니다. 그중 가장 많은 댓글은 역시 징그럽다는 댓글이었습니다. 그런데 여러분, 이렇게 극혐인 기생충이 현재 의료용으로 연구되고 있고 그 가능성이 밝다면 믿어지나요? 이 이야기는 제목에서 본 것처럼 장염 환자, 특히 자가면역질환인 크론병 환자를 기생충으로 치료하는 시도로부터 시작됩니다. 기생충을 의료 용으로 쓰는 게 말도 안 된다고 생각하셨다면 영상을 끝까지 시청해 주세요! -- 인류의 건강을 위해 사용되는 기생충 이야기! 지금 시작합니다! -- 생물학자들이 기생충으로 치료하려는 질병은 주고 자가면역질환에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자가면역질환은 자신의 항체가 자신의 세포를 공격하는 질병인데요 쉽게 말해, 우리 몸의 면역계가 같은 편을 공격해서 발생합니다. 대표적..

[양준일_직끔상담소] 1. 11주년 결혼기념일, 축하해 주시겠어요? (2020. 12. 20)

잘 들어보세요. 어떤 뉘앙스가 더 좋은지 어, 왔어~ 2. 왔냐~ 어떤 뉘앙스가 좋은지, 이것은 너무나 뻔한 거 같아요. 우리가 단어들을 무기처럼 선택해요. 그 무기가 남을 언제나 해치는 무기가 될 수도 있고 남을 나의 편, 나의 사람, 그리고 따뜻함으로 감싸주는 무기가 될 수도 있어요. 우리 좋은 단어로 좋은 친구 만나는 따뜻함을 가지고 시작합시다. -- 고민 사연은 아니고 축하 받고 싶은 사연인데.. 괜찮을까요? 올해 결혼 11주년이 됐어요. 우리 부부 11주년 결혼기념일.. 축하해 주시겠어요?// 너무 축하합니다!!! 정말 관계라는 게 전쟁을 하지 않는 이상 그거 유지하기가 힘들어요. 그런데 이렇게 많은 시련을 이겨나가면서 서로가 서로의 힘이 되고, 서로가 있어야지만 이 세상을 같이 힘을 모아서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