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6/17 8

[법륜스님의 즉문즉설 제 1714회] 저는 미래에 대한 야망과 열망이 별로 없어요

저는 미래에 대한 야망과 열망이 별로 없어요 취업 준비할 때가 되면은 문제가 생길 것 같습니다// 무슨 문제가 생길 거 같아요? 옆에 열정이 있는 인간, 얼마나 피해가 큰지 봤잖아. /아무 문제가 없어. 자기는 큰 장점도 없지만, 큰 단점도 없어. 괜찮아요./ 만약에 둘이, 약품 같으면 둘이 섞어서 반 나누면 되겠네. 아무 문제 없어. 열정이 있어야 할 아무런 이유가 없어. /세상은 열정을 갖고 살만한 가치가 없어요./ 자기가 아무리 열정이 있다 해도 지구가 스스로 도는 자전을 멈출까? 지구가 태양을 도는 공전을 멈출까? 그러면 자기가 뭐, 열정이 있다고 오던 비가 안 올까? 태풍이 오다가 멈출까? 뭐. 자기가 열정이 있어서 세상에 무슨 변화가 있는데? 메뚜기가 1미터 뛰면 되는데, 메뚜기가 3미터 뛴다..

내 강아지가 다른 강아지를 어려워한다면 |2019 댕댕이페스티벌

다른 강아지와 친해지는 걸 어려워해요// 제가 좀 이런 이야기를 합니다. 왜 본인은 다른 사람들과 친하게 지내지 않으면서 왜 내 강아지는 친했으면 좋겠어라고 하는 거야? 나는 옆집 사람하고 인사 한번 안 하면서 내 개가 옆집 사람에게 짖으면 안 돼. 이게 사실 이상한 말이기도 하고 억지스럽기도 한데요 자 보세요, 오늘 여러분들 강아지들 보면 웃죠? 강아지들을 좋아하는 사람들의 표정은 정말 밝아요. 그런데 그런 분들을 만나면 기분이 좋지 않습니까? 내 강아지가 내가 이 마을에서 어떻게 살고 있는지 어느 정도 친화를 겪고 있는지 강아지가 안다 말이예요. 분명 다른 강아지를 만날 때 여러 가지 기교도 있고 기술이 있는데 첫 번째는 어깨를 펴고 웃는 거예요. 하하 안녕하세요? 안녕하세요, 우리 해볼까요? .....

[오은영TV] 우울증을 이겨낸 힘, 아빠와의 '단 5분'의 기억♥ - 요즘 가족 금쪽 수업 1 회

어느 날 학교가 끝나고 집으로 돌아가는데 저쪽 끝에서 덩치가 큰 남자가 걸어오고 있더래요. 이렇게 봤더니 아버지더래요. 아버지가 오신 거예요. 그래서 아버지를 딱 본 순간, 땅바닥에 발이 딱 얼어붙었대요. 제가 물었어요. 그 순간, 아빠! 이러고 달려가야 할지, 아버지 다녀오셨습니까? 해야 할지 결정을 모하겠더래요. 아버지가 싫지 않았지만, 이 분과 아버지 사이에 실질적인 상호작용이나 이 아빠와 보냈던 시간이 없으니 아빠를 보고 당황을 한 거죠. 긴장을 하고. 어떻게 말해야 할까. 저쪽에서 걸어오던 덩치가 큰 아버지가 갑자기 걸음을 멈추더래요. 저 멀리서 보이는데. 걸음을 딱 멈추더니 땅에 뭘 떨어진 걸 줍더래요. 그래서 이 딸이 뭐하시지? 그러고서 한참을 봤대요. 그러더니 아버지가 허리를 세우더니 걸어..

오은영TV 2021.06.17

[최인호TV] 1조원 넘는 정부 광고가 이제 제대로 간다!

우와, 김의겸 의원 대단한데요. 포털사이트가 지멋대로 쓰레기뉴스를 편집 배치하는 그런 짓들을 못하도록 아예 포털 사이트의 편집권을 원천적으로 제한하고 봉쇄하는 1호 언론개혁법안을 얼마 전에 발의했었죠. 아것도 훌륭한데 거기에 이어서 ABC협회의 엉터리 부수 공사에 의거해서 1조원 넘는 정부 광고가 언론사에 과다하게 집행되는 걸 확 바꾸는 법안을 발의했어요. ABC협회 패싱입니다. 당연히 믿을 수 없죠. ABC협회를 패싱하고 새로운 정부 광고 집행 기준을 제시하는 법안을 발의했습니다. -- 그 새로운 기준이 뭐냐? 2010년부터 우리 정부가 이미 실시하고 있는 가 바로 새 기준입니다. 문화체육관광부 여론집중도조사위원회가 매년 여론집중도조사 결과를 발표합니다. 신문, 텔레비전, 라디오, 인터넷 뉴스의 각 매..

[Science Dream] 얼룩말은 왜 얼룩무늬를 지니게 된 걸까?

사바나의 초원을 달리는 얼룩말! 얼룩덜룩한 무늬는 녀석의 이름과 정말 찰~떡입니다. 얼룩말은 산얼룩말, 사바나얼룩말, 그레비얼룩말까지 총 3종이며 모두 아프리카 초원 지대에 서식하고 있죠. 특히, 이 녀석들은 말 중에서도 성격이 난폭하기로 유명해 인류가 가축으로 길들이지도 못했습니다. 만약, 길들일 수 있었다면 아프리카 대륙은 마치 몽고처럼 대제국으로 성장할 수 있었을지도 모르겠네요. 어쨌거나 이처럼 개성 강한 얼룩말은 오랜 기간 생물학자들을 괴롭혀 온 동물이기도 합니다. 바로, 얼룩무늬 때문이죠. 먼저, 얼룩말은 흰 바탕에 검을 줄이 나 있는 건지 아니면 검은 바탕에 흰 줄이 난 것인지도 논란이 있었죠. 그런데 이 질문은 이미 검은 바탕에 흰 줄이 난다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얼룩말의 태아는 검은 피부..

[양준일_직끔상담소] 4. 회사 단톡방 스트레스, 어떡하면 좋나요? (2021. 1. 3)

밤이고 낮이고, 주말이고 평일이고 울리는 회사 단톡방, 짜증나요. 단톡방 나가면 티 나겠죠? 단톡방 스트레스 어떡하면 좋나요?// 티나겠죠? 아니오. 티 잘 안 날 거 같아요. 거기 몇 명이 있는지 모르겠지만 일단 나가지 말고 쓰지 마세요. 그냥 바빠서 못 썼다고 얘기를 하면 되고 그리고 아, 너무 오랫동안 참여를 안 하다 보니까 무슨 내용인지 잘 모르겠어서 안 쓰게 되요. 그게 사실이거든요. 할 게 있으면 들어갈 수 없는 거거든요. 실제적으로 할 게 있으니까 이게 짜증이 나는 거예요. 할 일 하시고 그리고 들어가서 하고 싶은 얘기 있으면 하시고 아니면 안하셔도 되요. 내 생각에 그 누구도 그런 상황이 있을 적에는 다 그렇게 해야지 여기에서 목적이 스트레스를 만드는, 스트레스 방으로 이름을 바꾸든지, 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