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6/25 10

법륜스님과 함께하는 행복TV_ 세끼 먹는 남편과 봉사를 함께 챙기기 힘들어요

남편 식사 시간에 대한 트라우마가 있는데요 교대 근무를 한 30년 이상 하다가 퇴직 앞두고 주간하다가 또 교대 근무로 바뀌었어요 제가 소임을 맡고 있으니까 법당으로 자꾸 출근을 해야 되는데 한 달 통틀어 한 일주일 정도만 아침 7시에 갔다가 4시에 퇴근하고 나머지는 거의 다 집에 있거든요 제가 법당에 나오면 식사 시간에 대한 옛날에 소리를 하도 많이 들어서 여러 가지 등등 법당에 있으면 식사 시간이 되면 자동적으로 불안해지고... *이 영상은 2019년 2월 7일 촬영 되었습니다// 식사를 남편이 세끼를 다 집에서 먹어요? 삼식이네, 요즘 삼식이가 있나? 열녀문을 하나 세워줘야 되겠다. 삼식이를 데리고 산다고 고생이다. 밥해주면 되지, 집하고 법당하고 거리가 얼마 돼요? 15분 정도 되면, 불안해하지 말..

[김병조의 시래기톡] 알고보니 한자였네1

... 橘귤 제주도 감귤, 비타민C가 풍부해서 귤을 많이 드십사, 이런 말씀을 드리고 싶은데 한자도 귤이에요. 南橘北枳남귤북지라는 사자성어가 있어요. 남쪽의 귤이 북쪽에 가면 탱자가 된다, 환경이 중요하다 할 때. 그런데 그러지는 않데요, 실험을 해봤는데 남쪽에 있는 귤을 심어서 탱자가 되는 그런 경우는 없는데 환경이 그만큼 중요하다 할 때 귤 귤, 귤이 우리말 같은데 한자가 있어요. 이게 한자에요. 귤. 귤 귤. 木瓜목과 목과, 이게 모과에요. 모과. 재미있어요. 참외 과, 나무에 매달린 참외. 목과가 모과 이렇게 된 거지. 躊躇주저 주저주저하다. 주저하다할 때 머뭇거리다. 머뭇거릴 주, 머뭇거릴 저. 주저주저하다가 한자에요 원래. 이런 기회에 이런 한자 알아두시면 참 주저주저마시고 시도하십시오. 諱之..

[오은영TV] 내 아이를 강한 아이로 키우는 법, 언제나 '마음'을 가르쳐 주세요♥ - 요즘 가족 금쪽 수업 2 회

부모와 자식 간에 가장 중요한 것은 가까운 사람끼리는 마음을 나누는 겁니다. 그래서 윤지 씨가 딸하고 마음을 나누는 것이 가장 건강한 방법입니다. 아이의 마음을 잘 물어본다고 해서 그 아이가 절대 나약한 아이로 크지 않습니다. 우리는 언제나 착각하는게 있습니다. 마음을 물어보지 않고 그저 아이한테 따끔하게 강하게 말해주면 이 아이의 마음이 강해진다고 생각하지만 사실은 아주 의미있는 중요한 관계인 사람들과 마음을 나눌 때 마음을 소통하고 그걸 통해 이해하고 위로하고 공감을 받을 때 마음이 건강해지고 마음이 성장합니다. 이것이 평생 살아가는데 큰~~~ 힘이 됩니다. 그래서 잘하고 있는 거니까, 네.. 우리 윤지 씨가 남편과 아이와 마음을 많이 나누고 인생의 대화를 했으면 좋겠습니다. ... 저는 오늘 이야기..

오은영TV 2021.06.25

[최인호TV] 300자 긴급 메시지 전달 ... 이재명이 나서서 일갈했다. '홍남기는 대통령의 뜻을 받들어라!‘

’5차 재난지원금‘이 80% 선별지급으로 정해졌다는 일부 보도가 나오고 기재부가 이를 번복하는 해프닝이 있었습니다. (해프닝은요, 일부러 그러는 거죠. 치고 빠지고 치고 빠지고, 국민 반응보고, 계속 눈을 굴리고 있는 과정에서 벌어진 일이죠.) 기재부의 선별지급 강행 입장 때문에 벌어진 일로 보입니다. 문재인 대통령님께서는 지난 2월 “전국민 위로금 검토”를 말씀하셨고 이후 지난 5월 국가재정전략회의에서는 “더 과감한 재정의 역할이 필요하다. 전시재정을 편성한다는 각오로 정부의 재정 역량을 총동원해야 한다”며 전국민 재난지원금의 필요성을 분명히 하셨습니다. 기재부는 독립기관이 아닙니다. 지휘권자인 대통령님의 지시를 이행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대한민국이 기재부의 나라냐는 국민들의 원성을 들어서야 되겠습..

[최인호TV] 긴급 짤 ... 재난지원금 하위 80%. 민주당은 왜 홍남기에게 항복했을까?

민주당이 정권을 넘겨주겠다고 확실히 작정한 것 같습니다. “재난지원금, 소득 하위 80%로 확정! 4인 가구 100만원!” 개인 지급한다 그러더니 그 이야기를 뒤집었네요. 캐시백 아이디어로 선별지급 약점 보완하는 꼼수를 쓸 거라고 제가 짤에서 말씀드렸죠? 기재부 생각대로 되었습니다! 민주당은 소득하위 70%를 80%로 올렸다고 자위하고 있겠네요. 도대체 왜 이런 어이없는 일이 생겼을까요? 기대를 불어넣지나 말지! 민주당이 환멸 공급당이 되는 건가요? 댓글란이 촌철살인 논평 전시장입니다. -- 소득하위 80% 기준을 어떻게 정하는 건데? 월소득? 년소득? 총자산? 순자산? 그걸 언제 다 계산하고 앉아있대니? 민주당이 아예 선거에 지려고 발악을 하는 모양새다. 이러고 대선 이기기를 기대하는게 미친짓이다. (..

[최인호TV] 300자 뇌피셜 ... 윤석열 별명이 인제는 윤인제가 되려나?

최재형 감사원장이 갑자기 대권 후보로 이름이 오르내린 지 꽤 됩니다. 과연 그는 언제쯤 감사원장직을 던지고 대권 도전을 선언할까요? 그리고 정말 선언하기는 할까요? 저는 7월 2일 윤멧 장모 재판 결과가 최재형 감사원장의 대권 도전 계획에 결정적 영향을 미칠 거라고 봅니다. 최재형 감사원장은 지금 이 재판 결과를 중요 변수로 넣어서 정치적 계산을 하고 있을 겁니다. 윤멧 장모가 유죄 판결을 받으면 최재형 감사원장의 국힘당 입당과 출마는 기정 사실이 됩니다. 그런 판결이 나온다고 해서 윤멧 사위가 출마를 포기할 것 같지는 않습니다. 출마를 포기하라고 말하고 싶지도 않습니다. 윤멧이 대권 욕심을 버리지 않고 계속 달리면 그는 과거 대선에서 이인제가 했던 그 역할을 하게 됩니다. 윤인제가 되는 거죠. 인제 윤..

[최인호TV] 300자 혁신적 개념 소개 ... 기본소득보다 훨씬 멋진 소득이 있다

노동에는 두 가지 노동이 있다. 자본적 필요 노동과 사회적 필요 노동. 자본적 필요 노동은 자본이 필요를 느껴서 고용 및 임금을 제공하는 노동으로서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노동이고 사회적 필요 노동은 사회가 필요를 느껴서 고용 및 임금을 제공하는 노동이다. 사회적 필요 노동은 ‘돌봄 노동’(care work)이라 불린다. 취약한 사회 구성원을 돌보는 노동뿐 아니라 환경과 생태를 돌보는 노동도 돌봄 노동에 속한다. 돌본 노동에 대해 최저 임금에 상응하는 임금을 지급할 의무를 국가의 최우선적 의무로 규정하는 것을 ‘일자리 보장제’라 부른다. 돌봄 노동을 통해서 생기는 소득을 ‘참여 소득’이라고 부른다. 참여 소득, 돌봄 노동, 일자리 보장제에 대한 사회적 논의가 기본소득 논의 이상 활성화되었으면 좋겠다.

[북한말 한마디] 오늘의 북한말 '내밀손'은? (2021.06.19._통일전망대_MBC)

오늘의 북한말 내밀손 -- 손을 내밀다? 손을 내밀어서 도움을 주다. 왠지 도움을 줄 것 같은데, 손을 내밀면! 리드하다? 무언가를 주다? 누군가를 이끌어준다? -- 북한말 ‘내밀손’은 ‘일을 강력하게 추진하는 솜씨’를 뜻합니다. 추진력이 좋은 사람에게 ‘내밀손이 있다’, ‘내밀손이 좋다’의 표현으로 자주 쓰입니다. 오늘의 북한말 내밀손 = 일을 강력하게 추진하는 솜씨

YourCeline 2021.06.25

[양준일_직끔삼담소] 1. 스트레칭 방법 좀 알려주세요(2021. 1. 3)

몸이 뻐근해서 스트레칭으로 몸을 푸는데 하고 나면 몸이 찌뿌둥해요. 집에서 할만한 양소장님만의 스트레칭 방법 좀 알려주세요.// 몸이 찌뿌둥해 지는 이유는 숨을 안 쉬셔서 그럴 거예요. 스트레칭 하면서 ‘푸우우우~’ 그리고 천천히 움직이셔야 하거든요. 숨 쉬기와 같이 하지 않으면 몸에 있는 게 빠져나오지 않기 때문에 시원하지 않아요. 스트레칭은 깊이 들어가야 하고, 천천히 하셔야 하고, 숨 쉬기와 같이 하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